로고

박근혜와 친박, 개헌 운운할 자격 없다

미르게이트 확산을 막아보자는 발칙한 의도

정세진 칼럼 | 기사입력 2016/10/24 [19:08]

박근혜와 친박, 개헌 운운할 자격 없다

미르게이트 확산을 막아보자는 발칙한 의도

정세진 칼럼 | 입력 : 2016/10/24 [19:08]



개헌은 차기 정권에서 추진이 온당하다고 본다. 개헌은 이번 대선에서 공약으로 세우고 차기 정권에서 혁명적 개혁 작업 완수 후 차기정권 책임 하에 진행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 


청와대는 독재적 발상을 벗어나지 못하고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청와대가 주도하면 얼씨구 절씨구 모두 따라 갈 것 같은가. 박근혜 집권 중 개헌은 불가하다고 본다. 


박근혜정권은 그간 최순실게이트.우병우 의혹 문제 대선부정,세월호참사.백남기 사망등에 특검과 청문회를 성역없이 성실하게 받는 게 국민에 도리이자 순리다. 이러한 절차없이 개헌론은 결국 정국을 혼란하게 해 전자의 문제를 덮겠다는 뜻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미르.k스포츠재단 문제가 청와대 권력이 개입한 '최순실게이트'로 발화 된 현 시점이후부터 박근혜정권은 개헌 운운할 자격이 없다고 본다. 불과 1~2주전 만해도 민생 운운하면서 개헌불가론을 고수하지 않았던가.


그래놓고 최순실게이트가 들불처럼 번져가니 창황망조하여 박근혜 스스로 말을 뒤집고 개헌론을 들고 나온 것인데 참으로 후안무치하다.


경제와 민생이 갑자기 좋아졌나. 웃기지 않는가. 결국 박근혜 탄핵으로 이어질 미르게이트 확산을 막아보자는 발칙한 의도로 밖에 안 보인다. 야당은 거부하고 차기정권에서 실행으로 쐐기를 박을 필요가 있다.


개헌은 차기 정권에서 추진이 온당하다고 본다. 개헌은 이번 대선에서 공약으로 내세우고 차기 정권에서 혁명적 개혁 작업 완수 후 차기정권 책임 하에 진행하는 것이 옳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