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시 해운대수목원, 누적 관람객 32만 명 돌파… 봄맞이 새 단장 했어요

해운대수목원, 누적 관람객 32만 명 돌파… 봄맞이 새 단장

김광운 | 기사입력 2022/04/22 [05:32]

부산시 해운대수목원, 누적 관람객 32만 명 돌파… 봄맞이 새 단장 했어요

해운대수목원, 누적 관람객 32만 명 돌파… 봄맞이 새 단장

김광운 | 입력 : 2022/04/22 [05:32]

 

 

[국민뉴스=김광운 기자]쓰레기 매립장의 화려한 변신으로 주목을 받았던 해운대수목원이 봄을 맞아 새 단장에 나섰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시민들에게 안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해운대수목원 내에 장미원과 생태연못을 확대 조성하고, 포토존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해운대수목원은 과거 석대쓰레기 매립장으로 1987년부터 1993년까지 만 6년간 약 1천3백만㎥의 쓰레기가 묻힌 부산의 대표적 혐오시설이었으나 수목원으로 조성된 이후 지난해 임시 개방을 통해 시민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휴양지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최근 누적 관람객이 32만 명을 돌파할 만큼, 부산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시는 장미원, 생태연못, 초식 동물원 등을 재단장하고, 숲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해운대수목원을 시민들의 삶에 활력이 되는 부산의 대표 휴양지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다음 달이면 장미원에는200여 종 5만여 본의 장미가 만발해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며 3만여㎡에 이르는 생태연못에는 빅토리아 연, 한국 자생연 등 다양한 수생식물들이 피어 새들의 안식처가 될 전망이다.

 

특히, 양과 당나귀, 타조 등 도심에서 보기 어려운 동물들이 어우러진 초식 동물원은 초고의 인기 장소로 울타리 없이 자유롭게 산책하는 양 떼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해운대수목원의 발전을 위한 각계각층의 기부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에만 ▲㈜파나시아 2억 원 ▲(재)환경재단 7천7백만 원 ▲국제라이온스협회부산지구 1억 원 ▲주택도시보증공사 4억 원 ▲㈜씨에이티 3백만 원 등 총 7억8천여만 원의 기부금품이 접수되었다. 기부금은 더욱 풍성한 수목원을 조성하는 데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근희 부산시 녹색환경정책실장은 “쓰레기 매립장의 아름다운 변화에 동참해주신 기부업체에 감사를 전한다”라며 “거리두기가 해제된 완연한 봄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께서 수목원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해운대수목원의 1단계 구역과 주차장 등 약 13만3천 평(44만㎡)을 지난해 5월부터 임시로 개방해 주차비·입장료 등 없이 무료로 운영해오고 있다. 시는 올해 수목원의 핵심 시설인 온실과 관리사무소, 전시원 등에 대한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2023년 착공해 2025년 상반기에는 수목원을 완전히 개방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