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우리 사회의 과거와 현재 잇는 최고의 역작! 뮤지컬 <광주> 서울 공연 대성황! 광주에서 또 한번의 울림 전한다!

김환태 | 기사입력 2022/05/03 [00:03]

우리 사회의 과거와 현재 잇는 최고의 역작! 뮤지컬 <광주> 서울 공연 대성황! 광주에서 또 한번의 울림 전한다!

김환태 | 입력 : 2022/05/03 [00:03]

우리 사회의 과거와 현재 잇는 잊어서는 안 될 이야기,뮤지컬 <광주> 광주에서 또 한번의 울림 전한다!

 

■ 1980년 5월, 보통의 시민들이 피워낸 뜨거웠던 ‘광주’ 서울 공연 성료! 

■ 광주 시민들의 진심 담아낸 살아있는 역사, 뭉클한 감동으로 객석 울려! 

■ 완성도 높여 돌아온 세 번째 시즌, 민주주의 의미 다시 한번 깊게 새기다!

■ 뮤지컬 <광주>, 주요 예매처 예매율 1위 달성… 대표 K뮤지컬로서 우뚝!

■ 5월 14일(토)~15일(일), 광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또 한번의 울림 전한다! 

 

  © 김환태



[국민뉴스=김환태 발행인]관객과 무대가 감동으로 하나가 된 뮤지컬 <광주>의 폭발적인 호응이 장안을 뜨겁게 달구었다.

 

5·18민주화운동의 주역이자 광주를 평화의 땅으로 일궈낸 열사들의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하는 필수작으로 자리매김한 뮤지컬 <광주>가 지난 5월 1일(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벅찬 감동과 뜨거운 눈물 속 삼연 서울 공연의 막을 내렸다.

 

뮤지컬 <광주>는 서울에서 뜨겁게 불타오른 감동의 여세를 몰아 오는 5월 14일(토)~15일(일) 광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그날의 항쟁 주인공 광주시민들과 함께한다.

 

매 시즌을 거듭할 수록 완성도를 더하는 뮤지컬 <광주>는 1차 티켓오픈 당시 인터파크 창작 뮤지컬부문 1위를 차지하며 큰 기대감 속에 막을 올렸다.  지난 4월 15일,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뮤지컬 <광주>는 초·재연에 이어 서사를 강화하고 신곡을 더함으로써 더욱 완성도를 높여 언론과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광주 시민들이 무기를 들 수 밖에 없었던 과정과 고뇌를 섬세하게 담아 작품에 설득력을 더하고, 평화를 갈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된 광주 시민들의 투쟁과 희생을 더욱 감동적으로 담아내 42년 전 오월의 광주를 아름답고도 찬란하게 전했다.

 

이번 시즌 매 회차, 전석 기립과 함께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은 뮤지컬 <광주>에는 “심장을 뛰게 하는 뮤지컬”, "진실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고 외치는 극", "5·18민주화운동의 진실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작품", "평범한 시민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얻은 민주화, 절대 잊지 않겠다." 등 뜨거운 후기가 끊임없이 이어졌다.

 

작품의 메인 카피인 '우리들의 사랑, 명예, 이름, 우리를 잊지 말아 주십시오.'가 담고있는 메시지처럼 과거와 현재를 잇는 매개체로써 작품은 절대 잊지 말아야할 우리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했다. 36명의 배우들은 1980년 5월, 그날 그곳에 있었던 광주시민과 같이 열정적이고 뜨거운 호흡으로 광주시민 그 자체로 분해 2022년 현재에도 1980년 그날을 ‘기억해달라’는 메시지를 간절히 전했다. 이지훈, 조휘, 정동화, 신성민, 문진아, 김나영, 효은, 최지혜, 박시원, 권동호를 비롯한 36명의 실력파 배우들은 작품에 대한 열정으로 몸과 진심을 담아 열연을 펼쳤으며, 13인조 오케스트라는 웅장한 선율과 유려한 음악으로 작품에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며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출연 직후 인터파크 전체 공연 부문 예매율 1위를 기록, 일본 후지 TV, 아리랑 TV 등 국내외 매체에서 취재가 이어지는 등 대표 K-뮤지컬의 면모를 과시했다. 

 

뮤지컬 <광주>는 2019년 5·18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어 2020년 초연 무대를 올렸다. 한 명의 영웅 서사가 아닌 평범한 시민들이 일궈낸 숭고함에 초점을 맞췄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필수 관람작’이라는 언론과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서울 공연의 성료에 이어 뮤지컬 <광주>는 오는 5월 14일(토)~15일(일) 광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2022년을 살아가는 광주 시민들과 만나 그날의 감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없음
  • 썸네일없음
  • 썸네일없음
  • 썸네일없음
  • 썸네일없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