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의 언행, 얼척없다! 당에서 제명해야

정인대 칼럼 | 기사입력 2022/06/22 [04:36]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의 언행, 얼척없다! 당에서 제명해야

정인대 칼럼 | 입력 : 2022/06/22 [04:36]

 

 


필자는 지난 5월, 블로그에 박지현 전 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과 관련한 글을 두편 올렸다. 하나는 5월 16일자 글로서 “이준석과 박지현의 정치, 이제 그만해야!” 이고 또 하나는 5월 25일자 “민주당 박지현의 586 용퇴론, 찬성한다!”였다. 오늘 올리는 글은 5월 16일자 블로그 글의 2편으로 보면 될 내용이다. 여기에 5월 16일자 글을 축약해서 올려본다. 

 

“민주당 비대위 박지현 공동위원장은 정계 입문 수개월을 굳이 논하기 이전에 이 어린 사람을 기용한 세력은 누구이고 왜 천거했는지 궁금할 따름이다. 지난 대선 이후 공동비대위원장을 맡으면서 지선을 준비하는 과정에 그가 뱉었던 발언들은 일관성 결여가 가장 두드러진다. 경험 미숙에 경륜 부족인데 한마디로 시행착오를 범하고 있는 상황이다. 정치는 최소한 지내온 세월과 경륜의 무게와 비례하여 지탱이 가능한 분야라 할 수 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계산적으로 보이는 것은 왜 일까 생각해 본다. 마치 특정 세력의 오더를 철없는 사람의 직설적 표현으로 강제하려는 모습같아 보인다. 그래서 다분히 의도적으로 비친다.”

 

오늘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성희롱 논란의 최강욱 의원에 대한 징계를 논의한다. 최강욱 의원은 지난달 2일 국회 법사위 소속 의원과 보좌진이 함께 한 화상 회의에서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었다. 그런데 지난 6월 2일 비대위원장 자리에서 물러난 박지현이 느닷없이 자신의 페북에 "오늘, 민주당이 혁신의 길을 선택하길 바란다. 최 의원에게 무거운 처벌을 내려 민주당이 국민이 원하는 혁신의 길로 들어섰다는 것을 확실히 증명하길 바란다"면서 최강욱 의원에 대한 징계를 촉구했다. 

 

그리고 "민주당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최 의원의 성희롱 발언과 동료 의원들의 은폐 시도, 2차 가해까지 모두 합당한 징계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의원에게 무거운 처벌을 내리고 민주당이 국민이 원하는 혁신의 길로 들어섰다는 걸 확실히 증명하길 바란다"면서 "최 의원이 윤리심판원 출석을 미루며 징계 처리도 미뤄졌고 제가 비상 징계를 요구했지만, 우리 당은 수용하지 않았다. 결국 선거 뒤 윤리심판원이 징계하겠다고 국민께 약속했다. 그 약속을 지키는 날이 오늘이다. 민주당의 혁신은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징계에 그치거나 징계 자체를 또 미룬다면, 은폐 시도나 2차 가해는 빼고 처벌한다면 국민은 민주당의 어떤 반성과 쇄신 약속도 믿지 않을 것"이라면서 "최 의원은 거짓과 은폐와 2차 가해로 당을 위기로 몰아넣었다. 권력을 쥔 다수파라는 오만과 범죄를 저질러도 감싸주는 방탄 팬덤에 빠져 반성하고 거듭나라는 국민 뜻을 외면하고 선거 참패의 원인을 제공했다. 그 책임이 결코 적지 않다"고 강조했다. 

 

박지현의 오늘 페북 발언은 당을 한마디로 들쑤시는 행위로서 가관이다. 6.1 지방선거 참패의 책임을 전적으로 박지현에게 추궁할 일은 아니지만, 일단 비대위원장 자리에 있은 죄로 물러났으면 자중해야 할 때이다. 젊은 사람이라고 할 말을 하지 말란 법은 없지만 현재 민주당내 박지현에 대한 정서는 전혀 ‘아니올씨다’ 라고 생각한다. 당을 수습하고 계파 정치의 분란을 봉합하여 힘을 모아야 할 시점에 논란을 만들고, 긁어서 부스럼 만드는 모습이다. 

 

국민의힘은 오는 22일 중앙윤리위원회 회의를 열고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의혹에 대한 징계 절차를 심의한다고 한다. 차라리 국민의힘 이준석의 성상납 사건의 징계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는 것이 한때나마 민주당 비대위원장으로서, 그리고 이전에 맡았던 디지털성범죄근절특별위원장으로서 소임이거늘 민주당 집안에 총질하는 것은 도저히 이해가 안된다. 이는 해당행위라 생각한다. 차제에 박지현을 당에서 제명시켜야 할 것이다. 당 혼란 야기죄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