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성, 고난의 행군중인 국민에게 힘이 될 아름다운 사회공헌 연말 이웃사랑성금 500억원 전달

1999년부터 24년간 연말 이웃사랑 성금 7700억원!!

김환태 발행인 | 기사입력 2022/12/05 [00:03]

삼성, 고난의 행군중인 국민에게 힘이 될 아름다운 사회공헌 연말 이웃사랑성금 500억원 전달

1999년부터 24년간 연말 이웃사랑 성금 7700억원!!

김환태 발행인 | 입력 : 2022/12/05 [00:03]

[국민뉴스=김환태 발행인]한국 수출경제 대들보 삼성은 최첨단 반도체,스마트폰,생활가전 삼두마차를 중심으로 소속 기업을 통해 직간접 100만여명에게 일자리 제공과 다양한 자영업의 생활터전을 조성해주는 국가경제와 민생경제의 생명선이다.

삼성은 또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위한 나눔,인재양성,재난구호,중소업체 공생협력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전력투구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기업이다.

삼성은 올 연말에도 선제적으로 코로나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부른 경제난으로 심대한 타격을 받아 고난에 처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이웃사랑성금 5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아름다운 기업의 모습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없다.

삼성은 1일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최영무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 최장원·황 준 삼성전자 사원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관에서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삼성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999년부터 24년간 지속적으로 연말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올해까지 누적으로 기탁한 성금 총액은 7,700억원에 달한다.

삼성은 1999년부터 2003년까지는 100억원씩, 2004년부터 2010년까지는 200억원씩, 2011년은 300억원, 2012년부터는 매년 500억원씩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 연말 이웃사랑 성금은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에스원 등 23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회사별로 대외 기부금 출연을 위한 승인 절차를 거쳤다.

또, 지난해에 이어 회사 기금 외에도 23개 계열사의 수만 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부금을 성금에 포함했다. 삼성이 전달한 성금은 ▲청소년 교육 지원 ▲사회적 약자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조흥식 회장은 “불확실한 경제 상황과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 보다 추운 겨울을 앞두고 있다”며 “삼성이 기탁한 소중한 성금은 우리 사회에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지원 사업에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무 사장은 “삼성의 연말 이웃사랑성금이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가져다 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삼성은 임직원들과 함께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GO 8곳과 함께 제작한 달력 32만개 구입, 임직원에게 배포

삼성은 유니세프, JA(Junior Achievement)코리아,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푸른나무재단 등 NGO 8곳과 함께 제작한 2023년도 탁상달력 32만개를 구입해 임직원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달력은 NGO와 삼성의 주요 CSR 활동 사진과 사업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삼성과 함께 달력을 제작한 NGO 8곳은 주로 ▲청소년 학습지원 ▲취약계층 어린이 지원 ▲학교폭력 예방과 치료 ▲지구환경보호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삼성은 NGO의 CSR 활동을 금전적으로 후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19년부터 달력을 자체 제작하는 대신 NGO와 협력해 제작한 달력을 활용하고 있다.

삼성에서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제일기획,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4개 계열사가 탁상달력 구매에 참여했다.

□ 삼성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삼성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 아래 청소년 교육과 상생협력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 교육 중심 활동으로는 ▲삼성청년SW아카데미 ▲삼성희망디딤돌 ▲삼성드림클래스 ▲삼성주니어SW아카데미 ▲삼성스마트스쿨과 같이 청소년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전환 지원 ▲C랩(인사이드/아웃사이드) ▲상생펀드·물대지원펀드 조성 ▲협력회사 인센티브 지급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나눔키오스크 등 상생협력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삼성이-NGO-8곳과-함께-제작한-임직원-배포용-2023년도-탁상달력

삼성은 12.1(목)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갖고 성금 5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 했다.

왼쪽부터 제현웅 글로벌리서치 CSR연구실 부사장, 황준 삼성전자 사원대표, 최영무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최장원 삼성전자 사원대표,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삼성은 12.1(목)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갖고 성금 5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 했다. (왼쪽부터 제현웅 글로벌리서치 CSR연구실 부사장, 황준 삼성전자 사원대표, 최영무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최장원 삼성전자 사원대표,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