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국 경찰, 바디캠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채택 !!

김환태 발행인 | 기사입력 2024/08/04 [00:02]

미국 경찰, 바디캠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채택 !!

김환태 발행인 | 입력 : 2024/08/04 [00:02]

[국민뉴스=김환태 발행인]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이 미국 경찰의 성공적 업무 수행에 있어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미국 경찰은 공공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플립 스마트폰을 바디캠으로 활용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 스마트폰이 미국 경찰의 바디캠으로 채택

미국 미주리주(州)의 킴벌링 시티 경찰은 2년 전 갤럭시 Z 플립 시리즈[1]를 바디캠으로 도입해 시범 운용했다폴더블 기기를 바디캠으로 활용하는 첫 사례였는데, 6개월간의 시범 운용 후 경찰관들의 호평에 텍사스주(州)의 샌 베니토 경찰과 아칸소주(州)의 크레이그헤드 카운티 보안관 부서 등으로도 플립 도입이 확대되었다현재 미국 5개 주(), 25개 도시의 경찰서 대상으로 도입 확대를 추진 중이다.

갤럭시 플립 시리즈가 미국 경찰 바디캠으로 선택된 이유는 가볍고 콤팩트해서 휴대하기 쉽고고화질의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다범죄 현장 증거 촬영증인 인터뷰용 녹음, GPS를 이용한 경찰관 실시간 위치추적 등이 가능하며촬영한 영상을 클라우드 서버에 즉시 저장해 경찰 관제센터에 실시간 영상 송출도 가능하다.

또한 디스플레이를 켜거나 스마트폰을 열 필요 없이 볼륨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긴급 상황에서 바디캠 녹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경찰 업무에 최적화했다.

킴벌링 시티 경찰서장인 토드 르모인은 “갤럭시 Z 플립의 많은 장점 때문에 선택했다플립을 통한 업무 효율성과 팀 간 커뮤니케이션 강화로 인해 대응 및 수사 노력이 상당히 개선되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단일 목적의 기기를 넘어서는 효용성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플립 시리즈는 미국 경찰들의 안전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중동중남미아시아 등 전 세계 39개 국가의 경찰과 함께 협력하고 있다앞으로도 고객 요구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여기업과 공공 서비스의 발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