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천안흥타령관 기획특별전, ‘그래서, 천안삼거리다’

-삼거리를 중심으로 생겨난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길목으로 조명

김광운 | 기사입력 2021/04/30 [00:05]

천안시, 천안흥타령관 기획특별전, ‘그래서, 천안삼거리다’

-삼거리를 중심으로 생겨난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길목으로 조명

김광운 | 입력 : 2021/04/30 [00:05]

▲ ‘그래서, 천안삼거리다’ 홍보 포스터     ©천안시

 

[국민뉴스=김광운 기자]천안박물관(관장 이종택)이 5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천안흥타령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그래서 천안삼거리다’이라는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전국적인 명소로 알려진 천안삼거리를 주제로 천안삼거리를 중심으로 생겨난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길목’이라는 테마로 조명한다.

 

전시는 사통발달 교통의 중추에 자리 잡은 천안의 위상을 비롯해 조선시대 도로망과 대로, 그리고 교통시설인 역(驛)과 원(院) 등 천안과 관련한 길, 그리고 천안삼거리에 대해 살펴본다.

 

전시에서는 유물 성환도 찰방을 지낸 이창도(李昌道) 영세불망비를 비롯해 일제강점기부터 현대까지의 천안삼거리 지형의 변천을 사진으로 볼 수 있다.

 

또 천안, 아울러 천안삼거리의 길에서 일어난 사건과 사고를 ‘희노애락(喜怒哀樂)’으로 녹여 조선시대 왕의 피난길을 비롯해 3.1독립만세 운동 당시 사용한 태극기 등의 길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 유물을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 천안삼거리가 전국적으로 상징적인 명소가 된 이유와 천안삼거리의 연원, 옛 사진 등 그 과정에서 전해지는 기록과 전설, 설화 등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천안흥타령관(041-521-3461/041-521-2887)으로 전화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