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밀양시, 귀농귀촌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실현 홈페이지 오픈...5월부터 본격 서비스 개시

귀농귀촌 맞춤형상담 온라인으로 받으세요!

김광운 | 기사입력 2021/05/01 [06:01]

밀양시, 귀농귀촌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실현 홈페이지 오픈...5월부터 본격 서비스 개시

귀농귀촌 맞춤형상담 온라인으로 받으세요!

김광운 | 입력 : 2021/05/01 [06:01]

 

[국민뉴스=김광운 기자]밀양시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정보 접근 편의성과 소통 증진을위해 홈페이지(http://www.miryang.go.kr/myreturn)를 구축하고, 일주일 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5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홈페이지에는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시책을 비롯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귀농귀촌 가이드, △영농정보, △빈집정보, △귀농귀촌 우수사례, △온·오프라인 교육정보 외에도 귀농귀촌과 관련된 다양한 사이트를 연결해 도시민에게 필요한 사전지식을 제공한다.

 

특히, 이용자가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기기 환경에 최적화하고 밀양시청 홈페이지 등으로 링크시켜 접근이 용이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으며,‘온라인 상담’ 코너를 개설해 업무시간 외에도 언제 어디서나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하영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제공 및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도시민의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와소통의 공간으로 조성해 귀농귀촌을 유인하는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농업기술센터 별관 2층을 새롭게 단장해 지난 4월 21일 밀양시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를 이전하고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밀양시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는 귀농귀촌 One-Stop 정보서비스 제공과 맞춤형 컨설팅,도시민 농촌 유치를 위한 지원사업과 홍보활동,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위한 다양한 사업 등을 추진한다.

 

밀양시 귀농귀촌 관련 상담을 희망하는 도시민은 밀양시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담당(055-359-7116~9)으로 문의하거나 방문, 온라인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