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명상숲.산림치유 공간 조성

김광운 | 기사입력 2021/05/24 [00:01]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명상숲.산림치유 공간 조성

김광운 | 입력 : 2021/05/24 [00:01]

 

[국민뉴스=김광운 기자]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021년 황학산수목원내 명상숲 및 산림치유공간 조성을 위해 확보된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에 대한 효율적인 예산집행 및 사업 구상을 위한 전문가 자문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광국 경기도 의원을 비롯해 여주시 산림공원과장, 지역 산림 및 조경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하였으며, 2021년 교부된 특별조정교부금의 효율적 예산집행과 사업 구상을 위한 자문회의와 현장답사를 병행 실시했다.

 

현장 답사에서는 참나무류(피톤치드)에 대한 밀도를 조정하는 숲가꾸기 사업과 자작나무, 목백합, 편백나무, 은행나무 등 기존 우량 수목을 일부 존치하는 친환경적 수종갱신으로 특색 있는 숲을 조성하고, 목재데크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숲속에서 힐링 하며 명상하는 산림치유 공간으로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기본계획 구상을 논의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지방재정법과 경기도 조정교부금 배분조례에 의거 경기도민의 수혜도와 지역개발사업을 위해 교부되는 특별교부금이다.

 

산림공원과(과장 장홍기)는 “황학산 수목원내 명상숲.휴게쉼터 등 내실있는 사업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들에게 편안한 산림휴양공간과 자라나는 어린세대들의 야외학습장이 되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