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윤석열 '가족비리' 봇물에 "정치공작"낯 두꺼운 불평..네티즌 "더도 덜도 말고 조국만큼 털어라"

尹 최측근 "민주당 사람들, 정세균 전 총리 언론플레이한다..나쁜 사람들"

정현숙 | 기사입력 2021/06/03 [18:04]

윤석열 '가족비리' 봇물에 "정치공작"낯 두꺼운 불평..네티즌 "더도 덜도 말고 조국만큼 털어라"

尹 최측근 "민주당 사람들, 정세균 전 총리 언론플레이한다..나쁜 사람들"

정현숙 | 입력 : 2021/06/03 [18:04]

윤석열 최측근 "尹 장모, 조국 10배 이상으로 싹싹 수사 당했다"

네티즌 "윤석열, 반응 보고 간 보고 말 바꾸고..내로남불, 적반하장"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여권에서 가족의 비리와 관련한 엄정한 수사 촉구에 자신의 대권가도에 걸림돌이 되는 위기의식의 일환인지 가족 변호인과 익명의 최측근 인사를 내세워 즉각적으로 입장문을 내고 전방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윤 전 총장은 처음에는 뒤에서 측근을 내세워 반응을 보고 간을 본 다음 유불리에 따라 말을 바꾸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의 전언을 통해 장모의 결백을 주장하는 '10원 한장' 역풍이 불면서 또 측근을 내세워 긴급 수습에 나섰다.

 

3일 '머니투데이' 단독으로 윤 전 총장 지인 A 씨의 전언으로 장모 최은순 씨와 관련해 '내 장모 10원 한장 누구한테 피해준적 없다' 발언은 식사자리에서의 발언이 와전된 것이라고 했다. 

 

A 씨는 "윤 전 총장은 '해당 사건이 상대방에게 피해를 준 것이 아니라 거꾸로 거액의 피해를 당했는데 그걸 보전받으려고 하다 일어난 일로, 사건 관련인에게 10원한장 피해준 일이 없다'고 말했는데 와전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여권에서 본격적으로 윤 전 총장의 가족 비리를 들추고 비판하자 가족 변호사가 즉각 '정치공작'이라는 주장을 하면서 이른바 윤석열 대선캠프가 '멘붕'에 빠졌다는 시각도 나왔다. '조국가족'은 표창장 하나로 그렇게 들쑤실 때는 언제고 그만한 감당도 없이 대선판에 뛰어들었냐는 지적과 함께 '본인이 당하니 많이 아픈 모양'이라는 비아냥이 쏟아졌다.

 

윤 전 총장은 전날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조국 전 장관 가족에 대한 검찰 수사의 기준은 윤 전 총장의 가족 비리에도 동일하게 적용돼야 할 것' 이라고 발언한데 이어 민주당 의원들이 가세하자 즉각적으로 정치탄압의 취지로 반박하고 있다. 하지만 도무지 먹혀들 수가 없는 어거지 해명이란 지적이 나온다.

 

앞서 정세균 전 총리도 지난달 31일 "윤석열 전 총장은 정치를 시작하기 전 먼저 가족과 관련된 부인의 비리 의혹과 장모의 사기의혹에 대해 밝혀야 한다"라며 "드러난 범죄 의혹과 정황이 너무 크고 구체적이다. 떳떳하고 당당하다면 이 의혹들에 대해 있는 그대로 밝혀라"라고 촉구한바 있다.

 

윤 전 총장 가족 변호인인 손경식 변호사는 3일 입장문에서 윤 전 총장 부인 김건희 씨에 대한 서울중앙지검의 수사가 1년3개월이나 끌어 가혹하다며 '정치공작'이라는 표현까지 썼다. 그는 "과거 3개월여에 그쳤던 정경심 교수나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수사기간을 참고해 보면 지금 중앙지검 특부수가 얼마나 무모한 행동을 하고 있는지 잘 알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손 변호사는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가 별다른 혐의가 없는데도 중앙지검이 수사를 종결하지 않는다면서 "이는 결국 과거의 정치공작 행태와도 별다르지 않은 것이며 이것이 개혁된 검찰의 모습인지 개탄을 금할 수가 없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지만 손 변호사의 이같은 반격은 맞지 않다는 지적이다. 지병으로 한쪽 눈이 안보이는 상태의 정경심 교수는 남편의 청문회 다음날 허술한 공소장으로 전광석화같이 기소해 3개월 만에  법정구속을 시켜 지금까지 수감중이다. 반면 김건희 씨 관련 수사는 소환 한번 없이 1년 3개월동안  봐주고 있는 것이 팩트다. 누가 가혹한가.

 

윤 전 총장은 이날 또다른 익명의 최측근을 내세워 가족 방어에 나섰다. 이 지인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윤 전 총장의 장모 관련 사건이) 몇 년이 지나고 끝난 상황인데 최강욱 대표, 황희석 최고위원이 고발해서 이성윤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 하는 것의 10배 이상으로 싹싹 뒤지고 기소까지 했다"라고 주장했다.

 

이 측근은 '최은순 수사'를 거듭 주장하는 여권 인사들에게 "나쁜 사람들"이라고 몰아붙였다. 특히 그중에서도 '윤 전 총장 장모의 드러난 범죄 의혹과 정황이 너무 크고 구체적이다'라고 한 정세균 전 국무총리에게 집중적인 불만을 쏟아냈다.

 

그는 "민주당 사람들,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얼마나 나쁜 사람들이냐 하면 (윤 전 총장 장모에 대해) 조사도 하지 않은 것처럼 언론플레이'를 한다"라면서 "이미 조국 전 장관의 10배 이상으로 수사를 당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재판을 받는데 검찰이 구형도 3년인가 하지 않았나"라며 "어쨌건 저희가 봐서는 말도 안 되는 기소지만 곧 재판 판결이 나오지 않겠나. 나오면 기다리면 되지 정 전 총리는 조사도 안 한 것처럼 언론플레이를 한다"고 거듭 날을 세웠다.

 

하지만 윤 전 총장 측의 이런 전방위 대응에도 불구하고 극히 일부를 제외한 시민 반응은 차갑기 그지 없다. 이날 관련기사 하나에만 순식간에 수천개의 댓글이 달렸다. 베스트 댓글 일부만 봐도 '적반하장' '내로남불' '반응보고 간보고 말바꾼다' 등 윤 전 총장에 대한 비호감과 반감이 서려있다. 

 

"진짜 이게 내로남불이라는건가"

"조만간 조국 전장관의 심정을 10배로 느낄거다."

"윤석렬 일가 70군데 수색해라 당장 ! 공수처 !!!"

"조국 털듯 니 가족도 털어야지..조국만큼 털어라"

"조국에 비해 니 가족은 얼마나 깨끗한지 보자니까?"

"윤석열, 반응보고 간보고 말 바꾸고 대구 시장도 말 바꾸고 똑같네"

"이거 못하게 하려고 대통령 나오는거니?"

"윤석열씨 귀하는 이제 정치인 아닙니까? 이럴꺼 예상 못했나요?? 왜 귀하에게는 이런말도 하면 안됩니까?"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박주민 의원은 이날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윤 전 총장 장모 최 씨의 사기혐의 의혹 등에 대해 조목조목 따졌다.

 

박 의원은 “동업자 관계로 보이는 3명은 이미 2015년 최고 징역 4년을 받는 등 엄벌에 처해졌다”라며 “최씨는 1차 수사 당시에는 형법상 범죄 성립 여부에 아무런 영향을 줄 수 없는 책임면제각서를 받았다는 이유로 입건조차 되지 않았다. 그러나 동업자에게 요청받아 직원 급여 명목 등으로 2억여원을 송금했다는 의혹, 사위를 요양병원에서 근무하게 해서 운영상황을 보고 받았다는 의혹, 병원건물 인수 작업 위해 17억 대출받았다는 의혹 등이 재수사 과정에서 드러나 기소됐다”라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법원에 의해 이런 점이 사실로 인정돼 유죄 판결이 나오면 수많은 국민들을 피해자로 만든 게 될 것”이라며 "최씨는 납골당 사업을 편취하고 350억원대 통장 잔고 증명 위조와 관련해 5억원 채무가 있는 법인을 양도했다는 등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다. 윤 전 총장의 장모가 10원 한 장 피해 줬는지 안 줬는지는 재판과 수사에서 가려질 것이다. 언행을 자중하라”라고 경고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