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교감프로그램’ 본격 출발!

예비 귀농·귀촌인, 교감프로그램으로 귀농에 한 발짝 다가서다

김광운 | 기사입력 2021/06/12 [00:05]

예산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교감프로그램’ 본격 출발!

예비 귀농·귀촌인, 교감프로그램으로 귀농에 한 발짝 다가서다

김광운 | 입력 : 2021/06/12 [00:05]

 

[국민뉴스=김광운 기자]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 귀농·귀촌 예정인, 귀농·귀촌 5년 미만자 등을 대상으로 ‘2021년 귀농귀촌 교감프로그램’을 지난 10일 본격 시작했다.

 

올해 추진하는 귀농귀촌 교감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그룹별로 나눠 소규모로 진행하며, 과거에는 30∼40여 명이 참여한 1박 2일 합숙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당일 2곳의 체험장에서 10∼15명의 소규모 그룹으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오전, 오후로 나눠 귀농 이후 성공적으로 정착한 농가의 노하우를 듣고 △취나물 장아찌 만들기 △버섯종균 접종하기 △꽃차에이드 만들기 △연근청 만들기 △라탄 활용 화분바구니 만들기 등의 체험 내용으로 구성됐다.

 

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 희망자가 성공적으로 정착한 귀농인으로부터 유용한 정보를 얻음으로써 귀농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고 귀농에 한 발짝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작지만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오는 6월 15일 B그룹인 12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며 “신청자를 25명 내외로 추가 접수 중이니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많은 도시민들이 신청해 좋은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