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발장 쌓인 위기의 윤석열 망언"문 대통령 여론조작 지시는 상식..특검해야"...김두관 호통 "尹, 주인 뒤꿈치 무는 개, 갈 곳 정해져 있어..패륜"

김환태 | 기사입력 2021/07/27 [00:05]

고발장 쌓인 위기의 윤석열 망언"문 대통령 여론조작 지시는 상식..특검해야"...김두관 호통 "尹, 주인 뒤꿈치 무는 개, 갈 곳 정해져 있어..패륜"

김환태 | 입력 : 2021/07/27 [00:05]

민주당 "'반짝 인기' 윤석열, 지지율 떨어지자 문재인 대통령 흔들기"

김두관 "尹, 주인 뒤꿈치 무는 개, 갈 곳 정해져 있어..패륜" 경고

야권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루킹 댓글조작  김경수 경남지사 구속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답하고 책임져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임기 말 임에도 문 대통령의 지지율이 높게 나오는 데 대한 초조함의 발로'

 

검찰총장 요직에 앉아 정치중립을 지키지 못하고 물러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야권 대선주자에 올랐지만 이제는 본인이 직접 검증을 받아야 할 위기 상황에 놓였다.

 

그동안 검찰총장의 막강 권한으로 가려졌던 윤 전 총장 가족의 비리 정황이 하나씩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최근 지지율 급락과 함께 수세에 몰리자 윤 전 총장이 문재인 대통령을 정조준하고 돌파구로 삼아 파장이 일고 있다.

 

윤 전 총장은 25일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댓글조작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것과 관련해 "이것이 ‘비서 김경수’가 책임질 일인가"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답하고 책임져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여론조작의 유일한 수혜자인 문 대통령이 '억울하다'는 변명조차 못하면서 남의 일처럼 행동하고 있다"라면서 "마치 '우리가 힘 센데 너희들이 뭘 어쩔테냐' '국민들에게 금새 잊혀질테니 버티겠다'는 식"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윤 전 총장은 "국정원 댓글 사건을, ‘대선에서 패배한 문 대통령이 재기하여 결국 대통령까지 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계기’였다고 보는 분들이 많다"라며 "문 대통령의 대선 패배를 여론조작에 의한 것으로 보고 한번 더 기회를 주자는 국민들의 마음이 있었다. 그런 문 대통령 자신이 당선되는 과정에서 국정원 댓글사건보다 훨씬 대규모의, 캠프 차원 조직적 여론조작이 자행된 것이 최종 확인된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진짜 책임자와 공범에 대해 수사하고, 선거에서의 국민심판으로 공적 정치세력을 심판해야 한다"라면서 "현실적으로 허익범 특검에게 진짜 책임자와 공범을 수사할 수 있도록 특검 활동을 연장, 재개할 수 있게 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문 대통령 본인이 여론조작을 지시하거나 관여했을 것이라는 주장은 지극히 상식적"이라며 문 대통령을 몸통으로 규정하면서 "본인 모르게 '키다리 아저씨'가 여론조작을 해 줬다는 말이냐. 어차피 이긴 게임이니 '금지 약물 도핑테스트'에 걸렸어도 그냥 넘어가자는 것이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자신이 집권하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의 몸통 수사를 지시하겠다는 윤 전 총장의 의중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으로 촛불국민의 강력 반발 등 거센 후폭풍이 관측된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윤 전 총장이 드루킹 댓글조작의 몸통으로 문 대통령을 정조준한 데 대해 "‘여론조작’으로 결론내리고 단편적 정보를 얼기설기 짜깁기하는 공격 행태가 전직 특수부검사 출신답다"라고 비판했다.

 

이용빈 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윤 예비후보는 법원에서 무죄로 판명난 총영사직 제안마저도 마치 사실인양 소환해 문대통령 내외를 겨냥하며 진실을 호도하고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여기에 윤 예비후보는 ‘이번 대선에서도 똑같은 여론조작이 자행될 것’이라면서 민주주의의 수호자 행세까지 자처하려 한다"라며 "윤 예비후보의 행태가 더욱 위험한 것은 국정철학이 부재한 정치 무능뿐만 아니라 불리한 상황일 때마다 정치공작이나 조작을 꺼내드는 억지 논리에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정원 댓글 사건을 담당한 이력에 ‘여론조작’을 가져다대는 것은, 촛불시민이 일궈낸 민주주의를 우롱한 가짜 민주주의자의 허황된 음모에 불과하다"라며 "‘반짝 인기’를 등에 업은 후보가 지지율이 떨어지자 ‘문대통령 흔들기’를 통해 존재감을 과시하려는 무리한 행태"라고 질타했다.

 

윤 전 총장의 이같은 발언을 두고 김두관 의원은 이날 SNS를 통해 "예로부터 주인의 뒤꿈치를 무는 개가 갈 곳은 정해져 있는 법"이라고 경고했다. 김 의원은 "자신이 몸담았던 정권을 향해 정통성을 말하는 것은 주인의 뒤꿈치를 무는 것보다 더한 패륜에 가까운 것"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정확히 알려드린다. 선거법으로 기소된 센다이 총영사 관련내용은 2심과 같이 무죄다. 선거법(위반)이 무죄인데 선거 부정이 어디에 있고 몸통을 어디에 가서 찾으라는 말인지 도대체 알 수가 없다"라며 "이건 민경욱보다 더한 주장"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자신의 지지도가 자꾸 떨어지니 초조한 모양"이라며 "윤석열 후보는 이미 '지평선'하나로 자신의 상식수준을 만천하에 드러냈는데 이번엔 자기 전문분야인 판결문도 제대로 읽지 않은 모양"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백번 양보해 드루킹의 댓글 장난이 여론에 영향을 끼쳤다 해도 대선 결과와 무슨 관계가 있겠느냐"라며 "대한민국 유권자들이 일개 사기꾼들이 장난친 댓글 놀이에 놀아난 것으로 본다면 소가 웃을 일"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몸통'과 '배후'를 거론하며 검찰의 추가 수사 및 범야권의 공동 대응을 촉구한 데 대해서도 "여기에 안 대표까지 거들고 나섰다. 주장도 똑같다"라며 "아무 말이나 막 뱉는다고 존재감이 드러나는 게 아니다. 자신이 참여한 선거에 부정이 있었다는 말을 4년이 지난 오늘 하는 게 정상인가?"라고 되물었다.

 

윤건영 의원도 SNS에서 "먹던 우물에 침 뱉는 것은 사람의 도리가 아니라는 옛 어른들 말씀이 떠오른다"라며 "인간이면 기본 도리는 지켜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화장실 갈 때와 나올 때가 다른 당당함이 기가 차다. 서울중앙지검장과 (검찰) 총장으로 있을 땐 왜 한마디도 안 했느냐"라며 "반문재인 프레임에 집착할수록 추락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도 SNS를 통해 "윤석열의 속마음이 노골적으로 드러났다. '문재인을 수사하자 또는 수사하겠다'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장모는 구속되고 부인에 대한 수사망이 좁혀지고 있는 가운데 윤 전 총장 자신도 복수의 혐의로 수사 선상에 올라 지지율이 추락하면서 문 대통령과의 대척점을 노리고 연일 무리수 발언을 던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일각에서는 '임기 말 임에도 문 대통령의 지지율이 높게 나오는 데 대한 초조함의 발로'로도 보고 있다. 

 

 

임박한 윤석열, '검증의 시간'..직권남용·직무유기 고발장 쌓여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을 상대로 한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혐의의 고발장이 수북히 쌓인 상황이다. 시민단체 등에서 검찰총장이나 검사 시절 비위 의혹 등을 고발한 만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다수 사건이 접수된 상태이며 일부 사건은 정식 입건돼 본격 수사 가능성이 점쳐진다.

 

서울중앙지검에서는 윤 전 총장의 장모 최은순 씨의 추가 범죄 정황과 부인 김건희 씨 의혹 등에 대한 수사도 계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뇌물수수 수사 무마 의혹에는 윤 전 총장이 직·간접적으로 관여했다는 의혹이 지속해서 제기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윤 전 총장의 대권 도전 행보에 적잖은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본다. 하지만 윤 전 총장은 제기된 의혹에 대해서는 무조건 자신과 관련 없다며 선을 긋고 있다. 죄상이 드러나 감찰 징계까지 받은 검사 술접대와 장모 최 씨의 사기혐의 구속과 관련해서도 사과는커녕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윤 전 총장의 '마이웨이 정치행보'는 계속되고 있어 논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없음
  • 썸네일없음
  • 썸네일없음
  • 썸네일없음
  • 썸네일없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