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태종복지재단 수탁 영양군노인복지관 개관

김광운 | 기사입력 2021/07/30 [00:05]

천태종복지재단 수탁 영양군노인복지관 개관

김광운 | 입력 : 2021/07/30 [00:05]

▲ 대표이사 문덕스님, 개관식 환영사

 

[국민뉴스=김광운 기자]2021728,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대표이사 문덕스님·천태종 총무원장)이 경상북도 영양군으로부터 수탁 받은 영양군노인복지관 개관식이 진행되었다.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되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더욱 엄격하게 준수하여 진행된 개관식에는 천태종복지재단 대표이사 문덕 스님(천태종 총무원장). 상임이사 도웅 스님(천태종 사회부장), 사무총장 성해 스님, 복지관 후원사찰 월삼사 주지 구법 스님, 오도창 영양군수 및 장영호 영양군의회 의장, 하대성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등 법인 및 자치단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 개관식 테이프 컷팅


이날 문덕 스님은 개관식 환영사를 통해 청정한 자연의 영양군에서 건립한 노인복지관이 개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천태종복지재단의 노인복지에 대한 오랜 경험과 새로운 운영 시스템 개발에 대한 열정으로 노년의 건강과 행복을 뒷받침하는 모범적인 복지관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오도창 영양군수는 영양군은 노인인구가 38%를 차지하는 초고령사회를 진출한 상황에서 영양군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취미생활 및 사회참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등 노인복지 증진의 큰 역할이 될 것.”이라며, “복지재단의 노인복지시설 운영 경험을 통해 영양군 내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 오도창 영양군수 축사


이어 장영호 영양군의회 의장, 하대성 경북도청 경제부지사, 이종열 경북도의회 의원, 안재범 영양군노인회장 축사를 통해 영양군노인복지관 개관을 축하하며, 어르신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관 운영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했다.

 

개관식 직후 대표이사 문덕 스님을 비롯한 내빈은 영양군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배움 공간인 복지관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개관식을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