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 X 이혜리, 쌍방향 애간장 녹이는 ‘밀감 커플’

김지인 | 기사입력 2022/01/27 [05:31]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 X 이혜리, 쌍방향 애간장 녹이는 ‘밀감 커플’

김지인 | 입력 : 2022/01/27 [05:31]

 

 

[국민뉴스=김지인 기자]‘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가 10년 전 자신을 구해준 은인의 딸이 다름아닌 이혜리라는 사실을 알고 오열했다. 유승호는 이혜리에게 목숨을 빚졌다 여기며 그녀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치겠다고 다짐했지만, 현상수배가 내려진 이혜리가 또다시 쫓기는 상황이 벌어져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유승호는 이혜리를 지키기 위해 애가 탔고, 이혜리는 일에만 몰두하는 듯한 그의 모습에 애간장을 태웠다. 두 사람은 애타는 마음을 서로 털어놓으며 입술 도장을 찍어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지난 25일 KBS 2TV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연출 황인혁 / 극본 김아록 / 제작 (유)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주)몬스터유니온 (주)피플스토리컴퍼니) 12회가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는 남영(유승호 분)이 10년 전부터 시작된 강로서(이혜리 분)와의 인연을 알고 오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남영은 로서의 아버지 강호현(이성욱 분)이 자신을 구하다가 목숨을 잃은 터라, 로서에게 목숨을 빚졌다고 여겼다. 더욱이 로서는 아비를 잃고 어려운 시간을 보냈고, 생계를 위해 밀주의 세계에 발을 디뎠다가, 현재 현상금이 걸린 밀주꾼 수괴 신세가 된 터.

 

남영은 목숨을 걸고 로서를 지키겠다 다짐, 강호현의 죽음과 엮인 비밀을 찾기 위해 몰두했다. 그러나 집에서 은신하던 로서가 또다시 쫓기는 장면이 엔딩을 장식해 다음 이야기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특히 로서는 집에서 도망치기 전, 자신의 것과 똑같은 남영의 호랑이 인형을 발견해, 남영과의 10년 전 인연을 눈치챌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밀감(밀주꾼+감찰) 커플’의 재회와 쌍방향으로 애간장을 태우는 모습이 흥미롭게 그려졌다. 우여곡절 끝에 살아 돌아온 남영은 로서가 자신의 호랑이 인형과 같은 인형을 가진 걸 보고, 그가 10년 전 자신을 구한 은인 강호현(이성욱 분)의 딸이라는 걸 알게 됐다. 남영은 이를 로서에게 알리지 못하고 그저 “내가 너무 늦었소. 정말 미안하오”라고 사과하며 오열했다.

 

이후 죽었다 살아난 남영은 밀주 수사의 공적을 인정받아 정오품 사헌부 지평으로 승진했다. 힘을 얻은 남영은 본격적으로 심헌(문유강 분)이 강호현을 죽인 이유를 찾기 시작했고, 그 사이 로서는 집을 구해 은신했다. 남영은 이 집에 세를 얻어 로서를 보호했다.

 

남영은 하루빨리 강호현의 살해범을 찾고자 사헌부에서 밤을 지새우는 날이 많았다. 로서는 집에 오지 않는 남영을 기다리며 애가 탔다. 이표(변우석 분)는 그런 로서를 그의 마음을 달래 줬다. 또한 '별주부전'에 빗대어 “내 벼슬도 주고 아주 귀한 여인으로 만들어 주겠소”라며 고백하곤, 이내 “거절하시오. 나를 따라 용궁에 갔다가 간이 빼 먹힐 거니까”라며 스스로 거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표는 연모하는 로서의 안전을 위해 포기한 것이다.

 

남영은 이표와 함께 담을 넘어 집 밖에서 시간을 보내고 온 로서에게 버럭했다. 로서는 결국 그간 남영에게 쌓인 서운함을 폭발시켰고, 남영은 “조바심이 나는 건 오히려 나요. 낭자가 날 미워하게 될까 봐. 용궁 가지 마시오”라는 말로 로서를 달랬다. 로서는 “입술 도장이오”라며 남영에게 뽀뽀해 설렘 지수를 높였다.

 

이후 남영은 금란청이 생겨난 무렵, 심헌이 한양에서 공계를 시작했다는 점에서 구린 냄새를 맡았다. 남영은 금란청을 헤집으며 “뱀이 머리를 들 것이야”라고 예견했다. 이때 심헌의 뒷배인 '최강 빌런' 이시흠(최원영 분)이 등장, 남영과 불꽃 튀는 신경전을 벌이는 장면이 엔딩을 장식했다.

 

같은 시간, 우포청 종사관은 익명의 신고를 받고 로서가 은신해 있는 집을 수색했다. 남영의 방에서 호랑이 인형을 발견하고 놀란 로서는 들이닥친 군졸들을 피해 집에서 빠져나와 도주하다 누군가가 손짓하는 가마 안으로 들어갔다. 과연 로서를 도와준 이는 누구일지 그 정체에 대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한애진(강미나 분)은 이표가 세자라는 걸 알고, 세자빈 간택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애진은 이표의 심장에 손을 대고서 “세자저하의 마음을 훔칠 것이옵니다”라고 당돌한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애진의 후진 없는 직진이 통할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한편,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온라인 방송 영화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한 기대작으로, 설 연휴(1월 31일, 2월 1일)와 베이징 동계 올림픽(2월 7일) 편성으로 결방하며 오는 2월 8일 오후 9시 30분 13회와 14회를 연속 방송할 예정이다. 또한 1월 31일 오후 12시 05분 스페셜 방송이 방영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KBS 2TV '꽃 피면 달 생각하고' 화면 캡처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