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착한 가격․건전 소비’ 전남도, 물가안정 캠페인

-소비자단체와 적정가격 판매․건전 소비활동 동참 현장홍보-

김광운 | 기사입력 2022/05/29 [00:03]

‘착한 가격․건전 소비’ 전남도, 물가안정 캠페인

-소비자단체와 적정가격 판매․건전 소비활동 동참 현장홍보-

김광운 | 입력 : 2022/05/29 [00:03]

 

 

[국민뉴스=김광운 기자] 전라남도는 27일 목포 동부시장에서 ‘착한 가격! 건전한 소비!’를 구호로 물가안정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국내 4%대의 고물가가 장기화할 거라는 우려에 따라 마련한 물가안정대책의 일환이다.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와 목포시 공무원, 소비자단체 회원 20여 명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물가안정을 위해 사업자와 소비자의 적극적 동참을 요청하는 홍보물을 배부했다. 홍보물은 사업자가 지켜주길 바라는 ▲상품가격의 과도한 인상 자제 ▲원산지 표시 이행 등과 소비자의 건전 소비활동 동참 촉구 ▲지역 상품 및 재래시장 이용하기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등을 담았다.

 

박난숙 한국소비자연맹 전남목포지회장은 “요즘 같은 고물가 시기에는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가 시장경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며 “요금 인상 없이 운영 중인 도내 ‘착한가격업소’ 이용 등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 분위기 확산에 소비자가 함께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이건섭 전남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최근 4~5%대 고물가에 대응하기 위해 시군과 함께 공공요금 관리, 불공정 상거래행위 집중단속 등 물가안정에 온힘을 쏟고 있다”며 “물가 대책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선 사회 구성원 모두의 참여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도민들께서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