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문체부 지역스포츠과학센터 경남 유치 확정

김광운 | 기사입력 2022/05/31 [00:03]

문체부 지역스포츠과학센터 경남 유치 확정

김광운 | 입력 : 2022/05/31 [00:03]

 

 

[국민뉴스=김광운 기자]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2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운영자 선정’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남스포츠과학센터는 마산대학교 미래관 7층에 마련되며 전문연구원 채용, 과학센터 운영 교육 등을 통해 오는 9월에 개소할 예정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스포츠과학측정 기자재 등 국비 7억1000만 원을 지원받아 설립한 뒤 매년 운영비로 국비 3억 원을 지원받아 운영된다.

 

이번 경남스포츠과학센터 유치는 민·관·학 협업을 통한 전국 최초의 모델로서 경남도체육회가 대학의 시설과 장비 등을 활용하여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함으로써 2배의 부가가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주관하여 선정된 경상남도스포츠과학센터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만 제공되던 스포츠과학 지원 서비스를 경남도 학생선수와 실업팀 선수까지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정밀체력 측정을 통해 전문가가 운동 처방을 하고 선수와 지도자들은 운동 처방에 따라 훈련 방법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과학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중점 종목 선수들에게 도내 전문가 인력을 활용한 현장밀착 지원을 통해서 경기력 향상 및 우수선수 조기발굴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경남도는 온화한 기후와 우수한 시설로 인해 매년 전지훈련지로 많은 스포츠팀이 경남도를 찾고 있는 점을 활용해 도내 전문체육팀뿐만 아니라 경남도를 찾는 스포츠팀이 체류하는 동안 안전하게 훈련할 수 있도록 체력측정, 스포츠심리상담, 스포츠재활, 스포츠인권교육 등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공모사업에 경남이 선정됨에 따라 도내 전문체육선수뿐만 아니라 도내를 찾는 스포츠팀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체육계의 환영을 받고 있다.

 

임재동 도 체육지원과장은 “도내 전문체육선수 뿐만 아니라 도내를 찾는 스포츠단이 경상남도를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말하며 “경상남도 스포츠 도시를 민·관·학 협업으로 내실 있게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