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준범 | 기사입력 2023/01/31 [00:02]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준범 | 입력 : 2023/01/31 [00:02]

 

 

주식회사 경기항공 이사 권준범

 

저는 육군에서 13년 복무하고 2015년 대위로 전역하였습니다.

사회 첫발을 내딛고, 군인이 아닌 민간인이라는 신분으로 바뀌는 첫날 설래임’,‘막막함과 누군가의 군인같다는 말에 민간인처럼 해야 되나? 여러 사소한 생각들이 교차하였습니다.

 

전역 후 취업과 창업 중 진로결정이 가장 큰 첫 선택이었습니다.

 

 

군에서 지휘관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체득한 리더십, 추진력과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면서 느끼는 즐거움과 역량을 고려하여 창업을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새로운 것에 대한 막연함이 불안으로 느껴질 때도 있었지만 막연함이 해결될 때 느끼는 성취욕이 더 컸기 때문입니다.

 

첫 사업인 화물자동차 운송사업은 노력한 만큼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안정화 되었으나 반복되는 업무특성으로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유통사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하루에 평균 3시간 잠을 자면서 열심히 했지만 거래처 확장이 쉽지 않았습니다. 두 분야 사업을 운영하면서 레드오션에서는 나의 영역을 확보하는데 힘들었습니다.

 

 

이런 고민과 준비 끝에 선택한 업종이 지금 운영하는 드론분야입니다. 드론분야는 블루오션 영역으로 한번 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년 동안 하루를 2모작처럼 16시간 이상 공부와 일을 병행해가면서 지금은 드론교육사업장 운영, 주말 파견교육장, 유통/제조분야, 정부연구과제, 드론용역서비스 분야 등 폭넓게 영역을 확대하여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드론과 관련한 계속적인 학습으로 전문가로 인정받아 관련학과 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방제를 하면서 현장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연구과제에 필요한 아이디어의 영감도 받으며 사업계획서로 이어지는 형태의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부로서 부대에 각종 사업계획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배운 지식과 경험을 사업으로 방향을 정한다면, 정부정책이 잘되어 있기에 이를 잘 활용할 경우 소요 자금을 충분히 지원받어 큰 꿈을 펼칠 수 있습니다.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도 창업팀이 창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에게 창업관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권분석, 입지선정, 점포계약, 재무설계, 중소기업벤처부, K-startup, 지역별 테크노파크 등 다양한 내용의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창업을 희망하는 전역자들에게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군에서 지휘관으로 생활했듯이, 사회에서도 리더로 선도해나가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