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동부보훈지청-네오트랜스(주)] 호국보훈의 달 신분당선 호국보훈열차 개통식

‘호국보훈정신이 신분당선 열차 안으로’ 호국보훈열차 개통

김광운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00:02]

[경기동부보훈지청-네오트랜스(주)] 호국보훈의 달 신분당선 호국보훈열차 개통식

‘호국보훈정신이 신분당선 열차 안으로’ 호국보훈열차 개통

김광운 기자 | 입력 : 2023/06/01 [00:02]

호국보훈정신이 신분당선 열차 안으로

호국보훈열차 개통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수도권 다수 시민이 이용하는 신분당선 1개 열차에 독립·호국 테마 홍보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보훈의 가치 느끼는 보훈문화 확산

 

[국민뉴스=김광운 기자]서울 신사역에서 성남시를 지나 광교역까지 운행하는 신분당선 열차가 독립호국정신을 담은 <호국보훈열차>로 단장되어 운행된다.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지청장 염정림)은 6월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기념하여 오늘부터 6월 30일까지 신분당선 1개 열차(6량) 전체를 활용한 보훈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호국보훈열차는 독립·호국테마로 구성, 호국보훈 정신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열차 내부 전체에 전시하여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할 수 있게 하였다.

 

독립테마는 2022년부터 23.4월까지의 ‘이달의 독립운동가’ 홍보관으로 구성해 독립운동가의 생애와 업적에 대해 만나볼 수 있게 구성하였다.

호국테마는 6·25전쟁 카드뉴스, 2021~2022년 보훈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호국보훈의 달 포스터 등을 게시하여 호국정신을 느낄 수 있게 구성하였다.

 

염정림 지청장“신분당선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보훈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호국보훈열차를 달릴 수 있게 힘써주신 네오트랜스(주) 이관형 대표이사와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