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무원연금공단 등 4대 연기금기관 기금운용 감사 업무협약 최초 체결

공무원·국민·사학연금, 한국투자공사, 기금운용 감사업무 공동 협력 추진

김광운 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00:02]

공무원연금공단 등 4대 연기금기관 기금운용 감사 업무협약 최초 체결

공무원·국민·사학연금, 한국투자공사, 기금운용 감사업무 공동 협력 추진

김광운 기자 | 입력 : 2023/06/02 [00:02]

              

 

 

 

[국민뉴스=김광운 기자]공무원연금공단(상임감사 문성유)은 1일 오후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국민연금공단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한국투자공사와 자체감사기구의 기금운용 감사업무 교류 및 협력 증진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3대 공적 연금기관(공무원국민사학연금)과 한국투자공사가 맺은 최초의 다자간 업무협약으로서 기금운용 관련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해 이루어졌다.

 

협약은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상호 정보 제공 및 감사기법 공유 감사성과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구성 및 공동 운영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 개최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의 내용을 담고 있다.

 

▲ 문성유 공무원연금공단 상임감사

 

 

공무원연금공단 문성유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각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그간의 감사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기금운용 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건전한 기금운용에 대한 대내외 신뢰를 보다 더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4개 기관은 업무 협약식에 이어 6.1.()~6.2.(양일간 󰡔KPIA* 기금운용 감사 인사이트 합동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Korea Pensions & Investment Audit, 한국의 공적연금기금기관의 감사협의체를 의미

 

워크숍에서 4개 기관은 기금운용 감사 우수사례 발표 기금운용 현안 협의체 지속 운영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