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티문화재단, 충남문화재단에 충남 문화발전,지역민 복지위한 기부금 1억원 쾌척

충남 문화발전과 지역민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 가져

김광운 | 기사입력 2021/05/19 [06:45]

시티문화재단, 충남문화재단에 충남 문화발전,지역민 복지위한 기부금 1억원 쾌척

충남 문화발전과 지역민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 가져

김광운 | 입력 : 2021/05/19 [06:45]

 

[국민뉴스=김광운 기자]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직무대리 이지원)은 18일 충남도청 문화체육부지사 접견실에서 충청남도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민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지정기부금 1억 원을 시티문화재단(이사장 윤지연)으로부터 전달받았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충남문화재단 이사장(양승조 충청남도지사)을 대신하여 이우성 충청남도 문화체육부지사가 참석하였고, 이지원 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직무대리를 비롯하여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과 시티건설 정원철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올해 시티문화재단의 지정기부금 1억원은 ▲ 문화소외계층 및 지역에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공연 樂樂’, ▲ 학교 밖(위기) 청소년에게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제공하여 심적 치유와 더불어 사회성 회복 지원 등을 위해 추진하는 ‘학교 밖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 충청남도 대표 콘텐츠 육성을 위한 ‘윤봉길 뮤지컬 - 워치’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시티문화재단은 충남지역 문화 발전과 문화 복지를 위해 충남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8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1억 원씩 통 큰 기부를 이어오고 있어 그 의미가 매우 깊다.

 

이지원 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직무대리는 “시티문화재단의 지속적이며 진정성 있는 기부활동을 통하여 충남도민의 문화예술향유기회가 확대되고 있음에 큰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으로 도내에 문화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도민 누구나 문화로 행복해질 수 있도록 충남문화재단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문화재단은 ‘함께 사는 세상,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하여 시티건설이 설립한 비영리문화재단으로 문화예술지원사업, 문화복지사업, 문화환경개선사업 등 문화를 매개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지원과 문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