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 대전환, 간부 공무원이 앞장선다

부천시 4급 이상 공무원, 성과계약 체결…시정발전 도모

김광운 기자 | 기사입력 2023/02/25 [10:36]

부천 대전환, 간부 공무원이 앞장선다

부천시 4급 이상 공무원, 성과계약 체결…시정발전 도모

김광운 기자 | 입력 : 2023/02/25 [10:36]

 

▲ 기념촬영(왼쪽부터 안윤경 행정국장, 조용익 부천시장, 김재천 심곡동장)     

 

[국민뉴스=김광운 기자]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4일 시청 창의실에서 4급 공무원 실·국·소·단장및 동장 22명과 성과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부천시는 성과계약 체결을 통해 시정 비전에 대한 명확한 조직 목표와 개인 성과 평가를 연계하여 조직의 성과를 높임으로써, 시민의 신뢰도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공직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성과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올해 시 간부 공무원들은 민선 8기의 비전 달성을 위해 성과관리 전략체계를 새롭게 구축해 시정 5대 중점과제 및 핵심공약들을 추진과제로 삼았다.

 

주요 목표는 수요자 맞춤형 취업 지원서비스 제공 및 지역 일자리 발굴, 맞춤형 보육서비스 확대,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인프라 확충, 주차장 확보 등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성과계약은 단순한 업무계약이 아닌 부천시 공무원과 시민의 약속이라는 점을 꼭 유념해달라”면서 “책임감 있는 업무추진으로 간부공무원이 앞장서서 부천 대전환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성과계약 체결이 공무원들의 목표의식과 책임감을 높여 시민의 행복 중심, 혁신 미래도시 구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