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총선은 중간평가가 아니라 정권심판, 국힘당을 ‘대파’하라!

유영안 칼럼 | 기사입력 2024/03/30 [00:03]

총선은 중간평가가 아니라 정권심판, 국힘당을 ‘대파’하라!

유영안 칼럼 | 입력 : 2024/03/30 [00:03]
본문이미지

▲ 출처=연합뉴스  © 서울의소리

 



28일부터 본격적인 선거 운동이 시작됐다여야는 각각 사활을 걸고 선거에 임하고 있다그러나 3월 들어 나온 각종 여론조사를 종합하면 민주당이 승기를 잡은 것 같다. 2월엔 공천 잡음으로 잠시 시끄러웠지만막상 공천 결과를 까보니 민주당이 공천을 더 잘 했다는 게 대체적인 평가다. ‘조용한 공천으로 알려진 국힘당은 정작 김건희 방탄 공천용산 공천이란 게 드러나 조중동도 쓴소리를 한 바 있다대구에서는 도태우가 5.18 폄훼 발언을 한 것이 드러나 공천이 취소되었고부산에 출마한 장예찬 역시 각종 막말이 드러나 공천이 취소됐다충북 청주에 출마한 정우택은 돈봉투 수수 증거가 드러나 역시 공천이 취소됐다이때부터 국힘당의 지지율이 내려가기 시작했다.

 

이종섭의 호주 도주황상무의 회칼 발언이 결정타

 

거기에다 해병대 수사 개입으로 출국금지가 된 이종섭이 호주대사로 임명되어 부랴부랴 호주로 출국하는 모습이 MBC 기자의 카메라에 포착되어 전국민적인 분노가 폭발했다헌정사상 피의자로 출국금지된 자가 주요 국가의 대사로 임명된 것은 유례를 찾아볼 수 없다오죽했으면 호주 주요 언론인 ABC마저 이를 비판하고 나섰겠는가한 마디로 국제적 망신이다.

 

거기에다 분노에 기름을 부은 사건이 발생했으니그게 바로 황상무의 회칼 발언이다. KBS 9시 뉴스 앵커를 하다가 윤석열 대선 캠프에 합류한 황상무는 선거에 떨어지자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이 되었는데눈엣가시인 MBC를 혼내주려다 드디어 일을 냈다황상무는 기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MBC는 잘 들어라” 하면서 40년 전에 발생한 정보사의 언론사 기자 태러 사건을 언급했다그때 군사정부를 비판하던 오00 기자가 정보사 군인들에 의해 회칼로 허벅지를 찔리는 사건이 발생했는데황상무가 그 사건을 꺼낸 것이다.

 

회칼 발언에 조선일보도 발끈

 

황상무의 말에는 그때도 정부를 비판하다가 그랬으니 알아서 기어라란 뜻이 내포되어 있다. ‘바이든-날리면 사건으로 MBC를 못 잡아 먹아 환장이던 용와대가 황상무 입을 빌어 사실상 압력을 가한 것이다그러자 기자협회는 물론 조중동도 나서 윤석열 정권을 비판했다조선일보 김대중 전 주필은 총선에서 지면 윤석열이 물러나야” 한다는 식으로 말했다그만큼 언론인들의 분노가 컸다는 방증이다평소 같으면 압수수색을 하고 난리를 폈을 용와대도 조선일보의 일갈에는 침묵했다조선일보마저 등을 돌리면 사실상 정권이 끝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불난 집에 기름 부은 윤석열과 이수정

 

거기에다 분노를 폭발하게 한 사건이 또 하나 발생했으니그게 바로 대파 소동이다윤석열은 물가를 잡는답시고 하나로 마트에 가 대파 한 단을 들고 “875원이 적정 가격이다라고 말해대파를 생산하는 농민들은 물론 주부들을 분노하게 했다대파 소동이 일파만파 커지자 수원정에 출마한 이수정 후보가 윤석열을 비호한답시고 그건 대패 한 단 가격이 아니라대파 한 뿌리 가격이다” 라고 말해 분노를 더 키웠다이수정은 김건희 명품수수 때도 명품이 가짜일 수도 있다고 말해 핀잔을 들었다그때 이수정은 덫에 걸린 짐승’ 이론을 폈는데졸지에 김건희가 덫에 걸린 짐승이 되어버렸다김경율은 김건희를 마리 앙투아네트에 비유했다가 된서리를 맞은 바 있다교언영색하다 되레 철퇴를 맞은 것이다.

 

본질은 경제 파탄과 민생 파탄

 

이종섭황상무윤석열이수정이 지지율을 떨어트리는 데 기여 아닌 기여를 한 게 사실이지만본질은 거기에 있는 게 아니라 경제 파탄과 민생 파탄에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즉 경제 파탄과 민생 파탄으로 잠재해 있던 국민들의 분노가 이종섭황상무윤석열이수정의 발언으로 한꺼번에 분출되었다는 것이다문재인 정부 때 한국은 최고의 수출 실적세계 최고의 코로나 방역국민 일인당 소득 35000주가 3500 돌파 등으로 유엔이 인정한 선진국이 되었다그러나 윤석열 정권 들어 그 모든 것이 무너졌다.

 

친일 발언으로 합리적 보수층마저 떠나

 

윤석열 정권과 국힘당 의원들의 각종 친일 발언도 지지율 하락에 기름을 부었다후쿠시마 핵폐수 해양 투기 허용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독도 군제 분쟁지역 분류동해 일본해 표기 등은 합리적 보수층은 물론 독림유공자 단체들을 돌아서게 했다거기에다 윤석열이 3.1절 기념사를 할 때 백스크린에 자위대’ 문구가 그러나 파장이 일어났고성일종은 이토 히로부미가 일본이 잘 키운 인재라고 발언해 국민들을 분노하게 했다정진석은 전에 조선이 무능해 일본 침략을 받았다조선은 일본과 전쟁을 한 적이 없다라고 말했다하지만 동학군이 일본군과 최후의 전투를 벌인 곳이 바로 정진석의 지역구인 충남 공주 우금치다그런데도 그는 5선을 했다.

 

대기업부자들을 위한 정책

 

민생이 파탄이 났는데도 윤석열 정권은 대기업 법인세 인하상속세 인하종부세 인하 등 이른바 부자감세만 했다세수손실 54조도 대부분 거기에서 났다그런데 윤석열 정권은 그것도 모자라 금투세를 없애겠다고 공약했다금융에 투자해 번 돈은 세금을 걷지 않겠다는 것이다하지만 금투세 폐지는 조세 정의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김건희 주가 조작으로 등을 돌린 개미 투자가들을 달래기 위한 꼼수로 읽힌다하지만 주식으로 돈 번 개미들이 몇 명이나 될까주식 투자로 돈을 번 사람들 대부분은 주가조작에 가담한 이른바 선수들과 쩐주들이다그들은 이제 세금도 안 내고 돈을 더 많이 벌게 생겼다.

 

김건희 소환 한 번 안 안 검찰

 

검찰이 낸 의견서에 따르면 김건희와 윤석열의 장모는 주식으로 23억을 벌었다그런데도 검찰은 두 사람을 한 번도 소환하지 않고 서면조사로 대신했다고 한다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에 가담한 사람들 대부분이 유죄를 받았는데정작 쩐주로 통한 김거희는 소환도 안 되자 1500만 개미 투자가들의 분노가 폭발한 것이다반면에 검찰은 김혜경 여사의 밥값 28,000원은 기소했다. 10만원 중 김혜경 여사가 낸 밥값은 28,000원이고나머지는 배모 씨가 냈다그런데도 검찰은 이게 무슨 대단한 범죄처럼 해 김혜경 여사를 기소했다수백억에 달하는 검찰 특수활동비는 영수증도 제대로 못낸 검찰이 이재명조국 가족만 난도질하자 드디어 국민들이 윤로남불에 들고 일어난 것이다.

 

총선은 중가평가가 아니라 윤석열 검찰공화국 심판 선거

 

흔히 총선은 중간평가 성격이 짙다고 하지만이번 총선은 중간평가가 아니라 아예 윤석열 검찰독재를 붕괴시키기 위한 선거가 될 것 같다현재 추세로 가면 국힘당은 개헌 저지선인 100석도 얻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수도권과 호남은 거의 전멸 상태이고캐스팅보트 역할을 했던 충청도 민주당 쪽으로 많이 기운 여론조사가 다수 나왔다부울경도 몹시 흔들리고 있다. 4월 이후 어쩌면 윤석열과 김건희의 얼굴을 보지 않을 수도 있다아니법정에서 보게 될지도 모른다지금 바닥 민심은 폭발 직전의 활화산이다그게 터지면 검찰도 천공도 아무 필요가 없다터진 마그마는 인정을 모른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바른말 2024/03/30 [04:37] 수정 | 삭제
  • 아마도 굥이 대파한단에 오백원즘하나라고 물으면 하나로마트는 수단방법을 다하여 500원에 세일을 했을터이다. 이것이 현댄민국의 정치권이다. 그러니 6000억들여 119대 29표가 나온거다. 계급순으로 거짓말하고 삥뜯어챙기다보니 당근이었다. 벌거벗은 맥돼지는 일본이 평하듯 시력을 이미잃었다. 장모와 예편네가 해먹은것도 모르고 그냥 귀엽기만 하단다. 사기와 세금으로 억대치장을 하고해외나가 세금으로 명품쇼핑16차레나하고 ! 하늘은 4월10일 심판의 날로 악마들을 벌할것이다 이제시작이다 사필규정이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