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자기모순에 빠진 한동훈의 웃기는 ’이열치열‘ 작전

유영안 칼럼 | 기사입력 2024/03/03 [00:03]

자기모순에 빠진 한동훈의 웃기는 ’이열치열‘ 작전

유영안 칼럼 | 입력 : 2024/03/03 [00:03]
본문이미지

▲ 출처=연합뉴스  © 서울의소리

 



이율배반(二律背反)이란, ‘서로 모순되어 양립할 수 없는 두 개의 명제가 동등한 타당성을 가지고 주장되는 일을 말하고그렇게 행동하는 것을 자기모순(自己矛盾)이라고 한다자기모순이란, ‘어떤 명제가 주장하는 바가 그 명제의 부정을 함축하는 경우를 말한다즉 스스로의 생각이나 주장이 앞뒤가 맞지 않는 상황을 의미한다.

 

자기모순은 개인의 일상에서 뿐만 아니라 조직 내에서도 발견되고사회적 현상에서도 발견된다자기모순에 빠지면 자신이 추구하는 목표나 가치에 반하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조직에서 명확한 목표 없이 서로 다른 의견이나 방향성으로 움직일 때 '자기모순'이 발생한다.

 

자기모순에 빠진 수구들

 

(1) 환경을 보존해야 한다.

(2) 4대강을 개발해야 한다.

위의 주장은 서로 모순된다. 4대강을 개발하면 환경 파괴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하지만 이명박 정부는 이 모순된 정책을 펴다가 아까운 돈만 수십 조 퍼붓고 효과는 미미했다오히려 가 흐르는 물을 막아 녹조랏떼가 되어버렸다보를 철거하려면 또 엄청난 돈이 들어간다이중낭비다.

 

(1) 한반도 비핵화를 추진해야 한다.

(2) 자체 핵을 개발을 해야 한다.

윤석열 정권의 이 주장도 상호 모순된다북한이 핵을 보유했기 때문에 우리도 자체 핵 개발을 해야 한다는 논리는 겉으론 맞는 말 같지만한반도는 남북을 포함하기 때문에 한반도 비핵화에 위배된다.

 

일상 속의 수많은 자기모순

 

이러한 자기모순은 혼란과 갈등을 초래하며결국은 주장 자체의 신뢰성을 떨어뜨린다자기모순은 명확한 목표나 원칙가치관의 부재에서 비롯되기도 하며이는 결국 조직이나 개인이 직면하는 여러 문제의 근본 원인이 될 수 있다이러한 자기모순를 인식하고 수정하는 과정은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더 효율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살다 보면 이런 모순적 상황을 자주 경험할 수 있다건강을 강조해 놓고 담배를 피운다거나고교평준화를 주장해 놓고 특수목적고를 만들거나민주주의를 강조해 놓고 반대 의견을 무시한다거나환경을 보존하자고 해놓고 일회용품을 자주 쓴다거나창의성을 주장해놓고 남의 논문을 표절한다거나언론의 자유를 말해놓고 편파 왜곡 방송을 한다거나고객은 왕이라 해놓고 고객을 속인다거나이념보다 민생을 강조해 놓고 상대를 반국가 세력’ 혹은 공산 전체주의로 매도하는 것도 자기모순에 해당한다.

 

운동권 청산하자고 한 한동훈마포을에 운동권 출신 공천

 

국힘당 비대위원장으로 추대된 한동훈의 일성은 운동권 청산이다한동훈은 운동권이 나라를 망쳤다.”는 근거 없는 주장을 펴며 4월 총선의 목표가 운동권을 청산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그런데 국힘당이 민주당 정청래가 있는 마포을에 운동권의 대부로 통하는 함운경 민주화운동동지회장을 공천했다함운경은 서울대 재학 중이던 1985년 삼민투(민족통일·민주쟁취·민중해방 투쟁위원회위원장으로서 서울 미국문화원 점거농성 사건을 주도한 '반미 선봉장'이자 '386 운동권의 상징'이었다.

 

함운경은 그후 전향해 극우가 되었다그는 운동권을 "헤아릴 수 없는 막말과 무능으로 한국 정치를 망치고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주저앉힌 사람들의 공범"이라고 저격했다그는 이어 "후진 운동권 정치를 청산하지 않으면 우리 젊은 세대에 미래가 없다고 말했다그런데 왜 선거 때마다 떨어질까함운경은 지금까지 모두 다섯 번 각종선거에 출마했다.

 

한동훈의 웃기는 이열치열

 

민주당 수석 최고위원인 정청래는 1989년 서울 주한 미국대사관을 점거해 투옥된 바 있는데이번 총선에서 두 운동권 출신이 맞붙게 생겼다국힘당의 논리인즉 함운경은 운동권을 하다가 전향했기 때문에 괜찮다는 것인데그렇다면 운동권을 하다가 국회의원이 된 정청래는 아직도 운동권이란 말인가그런 정청래를 찍어준 마포을 시민은 반국가 단체인가?

 

국힘당과 한동훈에게 묻고 싶다엄혹한 군부 독재 시절에 이 땅의 민주화를 위해 독재자들과 싸운 게 왜 죄가 되는가그때 그대들은 도서관에서 공부만 해 판사가 되고 검사가 되었는가한동훙은 운동권 출신들이 나라를 망쳤다고 말했는데그 근거가 뭔가오히려 IMF로 나라를 망친 쪽은 그쪽이고국정농단으로 탄핵당한 쪽도 그쪽이 아닌가?

 

국힘당이 운동권 정부라 비하했던 문재인 정부 때 최고의 수출 실적국민 일인당 소득 35000불 달성주가 3500돌파유엔이 인정한 선진국 진입, G8 두 번 초청세계 최고의 코로나 방역, BTS, 블랙핑크오징에 게임영화 기생충’, ‘헤어진 결심’ 등으로 K팝과 K드라마가 세계를 석권했는데 그것도 운동권 때문인가?

 

총선 전 국지전 일어나면 국힘당이 유리?

 

문재인 정부 때는 북한이 휴전선 부근이나 서해에서 도발을 한 적이 없다비록 미국 극우들의 방해로 남북교류가 멈추었지만 국민들은 비로소 평화가 경제요 밥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그러나 윤석열 정권들어 남북 관계가 파탄 나고 9.19 군사 합의까지 파기되자 언제 전쟁이 일어날지 모르게 되었다.

 

혹자는 총선 전에 남북 사이에 국지전이 일어나면 국힘당이 유리할 거라 말하지만 어불성설이다총선 전에 전쟁 공포 분위기가 조성되면 오히려 국민들은 평화로웠던 문재인 정부 시절을 떠올리며 국힘당을 응징할 것이다세계도 한국에 더 이상 투자하지 않으려 할 것이다.

 

이명박 정부 때도 천안함 사건이 일어났지만 직후 치러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했다한미가 합동 훈련을 하고 있는데 북한 잠수함이 다가와 어뢰를 쏠 때까지 모르고 있다가 당했다는 게 말이 되는가그때 해군 장교들은 징계감인데 왜 모두 승진시켜주었는가누가 그랬나작전에 실패한 장교는 용서할 수 있지만경계에 실패한 장교는 용서할 수 없다,.

 

국힘당과 한동훈에게 묻고 싶다총 쏘아 달라고 북한에 돈 준 당이 어디인가차떼기로 불법 정치자금 쓴 당이 어디인가민주당은 돈봉투 소리가 부스럭거렸다며 비난하더니 왜 정우택은 돈봉투 받는 장면이 영상으로 나와도 공천해 주는가?

 

다시 한동훈에게 묻는다범죄자를 사면복권해주고 출마시켰다가 참패당한 곳이 어디인가한동훈은 근거 없이 운동권만 비판하지 말고 총선도 체력이 필요하니 운동이나 열심히 하라이 땅의 민주화에 벽돌 한 장 올리지 않은 한동훈이 운동권이 나라를 망쳤다고 하자 우리집 개도 웃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논팽가 2024/03/03 [04:22] 수정 | 삭제
  • 이 엉터리 검새정권은 모순으로 탄생하였쥐! 자기당 주군 쥐바기와 박그네를 9속한 자를 꾸어다 후보를 삼았다. 준표가 차라리 백배는 낫다. 오죽하면 정규재가 짐당은 제정신이 없는 자들이라고평했다. 운동권 청산주장하더니 아주간첩을 공천하엿네 ㅋㅋㅋㅎㅎ 민주당은 간첩들이고 자기들당은 이순신란다. 전광훈의 꼭두각시당 짐당은 폭망하리라 믿는다. 음 두고보자!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