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호주 한인 교포들 이종섭 호주 대사 임명 즉각 철회 요구

이종섭 호주 입국하면 호주 '죄수 수송' 역사 156년 만에 재개

백은종 | 기사입력 2024/03/11 [00:03]

호주 한인 교포들 이종섭 호주 대사 임명 즉각 철회 요구

이종섭 호주 입국하면 호주 '죄수 수송' 역사 156년 만에 재개

백은종 | 입력 : 2024/03/11 [00:03]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한국 정치는 불안한 상황이다. 이번에는 범죄피의자인 이종섭이 호주 대사로 임명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호주에 거주하는 한인들이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본문이미지
 

 

시드니 촛불행동은 9일 오후 5시, 애쉬필드 유나이팅 교회(Ashfield Uniting Church)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이종섭 신임 주한 호주 대사 임명 규탄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이종섭 호주 대사 임명에 대해 참담한 심정을 표현했는데, 그 이유로는 그가 국방부 장관 재직 시 일본의 독도와 ‘위안부’ 할머니들에 대한 역사 왜곡에 대한 침묵하고, 홍범도 장군의 흉상 철거, 채상병 순직사건 관련한 위헌적 수사외압 행위 혐의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시위대는 결의문에서 호주에 마지막으로 죄수가 수송된 것이 1868년이라고 언급하며, 이종섭이 호주에 입국하면 156년 만에 그 ‘죄수 수송’의 역사가 다시 쓰여질 수도 있다고 분노를 표시했다.

 

이들은 윤석열에게 이종섭의 호주 대사 임명 철회를 요구하고, 이종섭의 자진 사퇴 및 채상병 순직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을 요구했다. 또한, 이종섭 임명 강행 시 캔버라 한국 대사관 앞에서 지속적으로 반대 집회를 가질 계획이다.

 

결의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시드니 촛불행동의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반대 결의문

 

윤석열이 대통령이 된 후로 정말 버겁게 하루하루를 살아오고 있는데, 이제 범죄피의자 이종섭까지 호주 대사로 온다니, 호주에 사는 재외동포로서 이 참담한 심정을 말로써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어처구니없는 윤석열의 이 피의자 도피 지시 때문에, 멀쩡하게 외교업무수행 잘하고 있던 김완중 대사는 불과 13개월만에 본국으로 소환이 됩니다.

 

독도와 관련한 일본국의 도발에도, ‘위안부’ 할머니들에 대한 역사 왜곡에도, 말 한 마디 못하던 자가, 나라의 독립을 위해 평생을 바치신 홍범도 장군은 빨갱이로 몰아 흉상까지 철거하려 했습니다. 이런 수준의 국방부장관이니, 채상병 순직사건 관련한 위헌적 수사외압 행위가 놀랍지도 않습니다.

 

이종섭 씨, 이거 하나만 알고 계시오. 호주에 마지막으로 죄수가 수송되어 온 게 1868년이란 사실을. 당신이 호주에 입국하면 156년만에 그 ‘죄수 수송’의 역사가 다시 쓰여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그리고.. 우리 깨시민들이 캔버라 한국대사관 앞에 가서 줄기차게 조직적으로 당신을 매우 귀찮게 할 거라는 사실을.

 

여러분, 동의하십니까? 잠깐 자리에서 일어나 구호를 제창해주십시오.

 

하나. 윤석열은 이종섭의 호주 대사 임명을 즉각 철회하라.

하나. 이종섭은 호주로 도피할 생각 포기하고, 지금 즉시 자진 사퇴하라.

하나, 국회는 특검으로 채상병 순직사건의 진상을 낱낱이 규명하라.

 

 
  • 도배방지 이미지

  • 한심 2024/03/11 [03:54] 수정 | 삭제
  • 대선승리하고 코인장사한놈 중국대사로보내더니 채상병 2째 책임자 도피대사로 보내니 교포를 바로 항의데모하시네 ! 세상은 빨리 변하는데 됏통령 대구리속은 우동사리만 들었는지?! 외교하는 끝내주네 ㅋㅋㅋㅎㅎㅎ 감옥에 갈년놈들만 임명하는걸보면! 하긴 지손으로 45년 구형한 유신공주와 의 남매쇼를 하는자인데멀! ㅋㅋㅋㅎㅎㅎ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