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단독]'김건희 이력카피 논란 ' 故이연숙 교수 사인(死因) 밝혀졌다

'김건희 게임협회 재직증명서 위조 논란에서 부터 불거진 이 교수 사인 논란'

윤재식 | 기사입력 2021/12/18 [06:50]

[단독]'김건희 이력카피 논란 ' 故이연숙 교수 사인(死因) 밝혀졌다

'김건희 게임협회 재직증명서 위조 논란에서 부터 불거진 이 교수 사인 논란'

윤재식 | 입력 : 2021/12/18 [06:50]

[국회=윤재식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 씨가 주장하는 이력과 경력이 2011년 타계한 故 이연숙 전 폴리텍 교수의 것을 참고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이와 관련해 온라인상에서 이 교수 사인(死因역시 이와 연관되어 있지 않냐는 추정과 억측들이 난무하고 가운데 이 교수 사인이 제보를 통해 밝혀졌다.

 

▲ 故 이연숙 교수가 2007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에 제출한 논문 속 프로필     © A Study on The Disturbed's Healing Games of Green Contents Concept 그린콘텐츠 개념을 적용한 정신장애 치료게임 연구

 

이연숙 교수와 김건희 씨의 이력은 2007년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제출 시점부터 상당부분 겹친다동 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디지털콘텐츠 디자인전공 박사 수료한국폴리텍1대학 교수한국게임산업협회 이사코바나컨텐츠 이사까지 김 씨가 주장하는 이력이 사실이라면 이 교수가 생전 재직했던 곳에 김 씨도 함께 했던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최근 김 씨는 게임협회 재직증명서 위조 의혹을 받고 있으며 국가기록원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게임산업협회 취임임원 명단에는 김건희 또는 김명신이라는 이름은 보이지 않고 있어 관련 의혹을 짙게 하고 있다.

 

이번 게임협회 재직증명서 위조 의혹으로 게임협회 관련자였던 이 교수와 김 씨의 겹치는 이력에 관한 이야기들이 불거져 나왔으며 소식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자신이 죽인 사람의 삶을 살아가는 여자에 관한 내용을 담은 화차라는 영화를 빗대며 이 교수의 사인에 대해 폭발적인 궁금증을 표했다.

 

이런 세간의 관심은 국민대 대학원 동문에 2007년 설립된 코바나컨텐츠까지 인연이 있던 김 씨를 이 교수는 아주 잘 알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어쩌면 최근 연속해 터지고 있는 김 씨의 이력·경력·학력 논란에 대해 핵심 증인이 될 수도 있었던 이 교수의 타계소식에 나오는 당연한 반응일 수도 있다.

 

이 교수의 정확한 사인에 대해 취재하고 있는 기자는 수소문 끝에 故 이연숙 교수가 한국 폴리텍 강서캠퍼스 컴퓨터게임과 학과장으로 재직당시 동 대학 동 과를 졸업한 제보자와 연락이 닿았다.

 

이 교수가 당시 공부하고 있던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의 게임랩을 소개시켜 줘 6개월간 청강 한 적이 있다는 인연이 있다고 밝힌 제보자는 이 교수는 당시 게임 업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걸로 인지하고 있었으며 당시 시작된 게임 관련 국가자격증인 게임기획 전문가’, ‘게임프로그램 전문가’, ‘게임 그래픽 전문가’ 등에 이 교수 본인이 직접 참여했던 걸로 기억했다.

 

제보자는 졸업 후 따로 연락은 하고 지낸지 않았지만 2011년 작고 이후에 암으로 돌아가셨다고 전해 들었다고 밝혔다.

 

제보자는 마지막으로 아무리 대선판이라도 화차영화랑 (이 교수를엮는 거는 좀 너무 갔다 싶다며 이 교수 사인에 관련한 논란에 대해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외 제보에서도 이 교수는 2011년 암으로 타계했으며 좀 더 구체적으로 대장암이었다고 증언하고 있다사인을 둘러싼 많은 억측들이 난무 했지만 한국 게임 산업 초창기에 많은 공헌을 했던 이연숙 교수는 아직 젊고 안타까운 나이에 대장암으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밝혀졌다.

 

#고인의명복을빕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