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동·예천 주민들 ˝김형동 불법선거운동 신속 조사 및 공천 철회 촉구˝

민주당 "실세 한동훈의 비서실장이면 선거법도 눈에 뵈지 않나"

국민뉴스 | 기사입력 2024/03/17 [00:02]

안동·예천 주민들 ˝김형동 불법선거운동 신속 조사 및 공천 철회 촉구˝

민주당 "실세 한동훈의 비서실장이면 선거법도 눈에 뵈지 않나"

국민뉴스 | 입력 : 2024/03/17 [00:02]

 

본문이미지
 

경북 안동·예천 주민 100여명이 14일 김형동 국민의힘 의원의 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신속 조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안동·예천 시군민 모임

제22대 총선 경북 안동·예천 선거구 김형동 국민의힘 의원이 사전선거운동과 유사 선거사무소 설치, 불법전화 홍보 혐의 등 선거법 위반 혐의로 파장이 커지고 있다. 김 의원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이다.

 

15일 안동·예천 지역 SNS 시민단체인 '안동시민광장'은 이날 성명을 내고 김형동 의원의 불법선거운동 혐의에 대한 신속한 조사와 공천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안동·예천 선거구 공천 결과는 원칙과 상식과 거리가 먼 '편법과 몰상식'으로 얼룩진 공천"이라며 "국힘 시스템 공천은 고장났다. 이기는 공천이 아닌 만들어 주는 공천 결과를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상연 안동시민광장 대표는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는 김형동 의원의 유사 선거사무실을 수일간 잠복해 사전선거운동 등 불법선거운동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안다"며 "김형동 의원은 시·군민들에게 고개 숙여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도 이날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인 김형동 의원의 선거법 위반혐의와 관련해 "실세 한동훈 비서실장이면 선거법도 눈에 뵈지 않냐"라고 비판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국회 서면브리핑에서 "구제불능 한동훈표 시스템 공천, 이번에는 비서실장 김형동 후보"라며 "등잔 밑이 가장 어두운 법이라지만 한동훈 위원장은 지근거리에서 버젓이 반칙이 자행되고 있는데 몰랐나"라고 따져 물었다.

 

강 대변인은 "법무부 장관으로서 인사검증, 비대위원장으로서 공천관리에 번번이 실패하더니 이제는 측근 관리조차 손을 놓은 것이냐"며 "한 위원장이 잘하는 것은 비아냥과 되묻기 뿐인 것이냐"라고 꼬집었다.

 

그는 "한동훈 위원장은 비서실장 김형동 후보의 일탈에 언제까지 침묵할 셈이냐"며 "야당 공천을 향해 온갖 비난을 쏟아내는 한 위원장의 뻔뻔한 후안무치에 아연실색할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각종 막말과 망언으로 부족해 선거법 위반 의혹까지, 한동훈표 시스템 공천이 공정하고 투명해야 할 국민의 축제를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공정하고 멋진 이기는 공천을 외쳐온 만큼, 한동훈 위원장은 비서실장 김형동 후보에 대한 일벌백계로 뱉어온 말에 대한 책임부터 져라"고 일갈했다.

 

앞서 경북 안동·예천 시·군민 100여명도 14일 성명서를 내고 김 의원에 대한 공명하고 빠른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안동시 선관위를 찾아 "선관위는 어떤 외압에도 굴하지 않고 공명하고 속도감 있게 조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사안이 중대한 이번 사건에 대해 선관위 조사가 늦어질수록 증거인멸을 돕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라며 "불법 선거운동으로 당원은 물론 온 국민의 명예를 훼손한 책임자는 국회의원직을 포함한 모든 직책에서 즉각 사퇴하라"고 김형동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김의승 국민의힘 예비후보와 지지자들도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공천을 받은 김형 의원이 명백히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며 이의를 제기했다.

 

김의승 예비후보는 "김형동 후보에 대한 선거법 위반 혐의 사안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김 후보에게 공천을 준 것은 국민의힘 기본 정신인 자유민주주의와 민주적 기본 질서를 파괴하는 자멸적 행위이자 안동·예천 시·군민들의 자존심을 짓밟는 폭거로밖에 볼 수 없다"라고 반발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