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통령실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MBC 잘 들으라˝ 정보사 기자테러 사건 빗대며 지령성 협박 발언

김환태 | 기사입력 2024/03/17 [00:03]

대통령실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MBC 잘 들으라˝ 정보사 기자테러 사건 빗대며 지령성 협박 발언

김환태 | 입력 : 2024/03/17 [00:03]

 

민주문명시대를 형해화하는 검찰독재 대본영 용산궁의 권력적 폭거가 극에 달한 느낌이다. 14일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출입기자들과 식사자리에서 "MBC는 잘 들어"라며 1988년 8월 발생한 국군정보사령부(정보사)의 언론사 사회부장 테러 사건을 빗대며 협박성 발언을 쏟아 냈다고 한다. 
이야말로 충격이 이만저만 아니다. 마치 테러를 지령하는 듯한 협박에 이젠 기자도 용산궁의 심기를 거슬리는 기사를 쓸 경우 불귀의 객이 될 황천불사 생사존망을 각오하지 않으면 안되지 않겠는가.
본문이미지
 
                                            14일자 MBC 뉴스데스크 화면 갈무리.
14일 MBC <뉴스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황 수석은 이날 MBC 기자를 포함한 출입기자들과의 식사 자리에서 "MBC 잘 들어"라고 말한 뒤 "내가 정보사 나왔는데 1988년에 경제신문 기자가 압구정 현대 아파트에서 허벅지에 칼 두 방이 찔렸다"고 말했다.
황 수석이 언급한 사건은 지난 1988년 8월 6일 <중앙일보> 자매지 <중앙경제신문> 사회부장 오홍근 기자에게 정보사 요원들이 대검을 휘둘러 중상을 입힌 사건이다. 당시 출근 중이었던 오 기자는 군인이 휘두른 칼에 왼쪽 허벅지가 34cm나 찢어졌다.
경찰 수사 결과 정보사 장성 두 명을 포함한 10여 명의 현역 군인들이 오 기자가 <월간중앙>에 쓴 '청산해야 할 군사문화'라는 칼럼에 불만을 품고 저지른 테러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황 수석은 해당 사건을 거론하며 정부 비판적 논조로 기사를 썼던 게 문제가 됐다는 취지라고 말했다고 한다.
기자가 "'왜 MBC에게 잘 들으라고 했냐'는 질문하자 황 수석은 웃으면서 농담이라고 했고, '정보보고하지 말라'는 당부를 덧붙였다고 MBC는 전했다.
KBS 기자 출신인 황상무는 지난해 말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에 임명됐다.
MBC에 따르면 이날 황 수석은 5.18 민주화운동과 관련해서도 "계속 해산시켜도 하룻밤 사이에 4~5번이나 다시 뭉쳤는데 훈련받은 누군가 있지 않고서야 일반 시민이 그렇게 조직될 수 없다"고도 말했다.
또 황 수석은 "배후가 있다고 의심이 생길 순 있지"라며 북한 개입 가능성을 말했지만 "다만 증거가 없으면 주장하면 안 된다"고 관련 발언을 마무리했다.
황 수석은 발언 경위에 대한 질문에 대해선 과거에 그런 일이 있었다고 이야기한 차원이라며 농담이라고 거듭 해명했다고 MBC는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역사가 2024/03/19 [07:39] 수정 | 삭제
  • 황가는 흡사 이조시대 세조때 홍윤성을 닮았다. 홍윤성은 김종서 손자에게 망신을 당한일이있었다. 김종서가 척살된후 홍윤성은 김종서의 손자를 찢어죽였다.. 세조가 왕이되자 판서자리를 얻었다. 하인몇놈이 종일 뇌물을 받아 쌓는잃을 하였다. 욕심은 위조인간처럼 목구멍까지 차서 숙부의논문서를 뺏으려다가 숙부를 죽여 마당에 묻었다. 숙모가 세조행차때 소복을 입고 나타나 홍윤성으;마각이 드러났다. 그는 귀영가서죽고 그많던 재물 국고로 환수되었다. 600억세금으로 16차례나해외나가 명품쇼핑한 요자나 회칼운운한 황가의 최후도 홍윤성과 다름이 없으라본다 천벌을 결코피하지못하리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