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재명은 선거 전날 법원 공판, 윤석열은 관권선거 이원모 공약 발표

국민뉴스 | 기사입력 2024/03/29 [00:03]

이재명은 선거 전날 법원 공판, 윤석열은 관권선거 이원모 공약 발표

국민뉴스 | 입력 : 2024/03/29 [00:03]
본문이미지

▲ 출처=연합뉴스  © 서울의소리

 

 

이 정도면 막 가자는 거지요?”

과거 노무현 대통령이 평검사와의 대화 때한 검사가 노무현 대통령이 모 기업인을 만나 돈을 받은 것처럼 말하자 노무현 대통령이 한 말이다그때 검사들은 노무현 대통령이 고졸인 것을 알면서도 몇 학번이시죠?” 하고 물었다일류대 법대를 나와 사법고시에 패스해 검사가 된 그들의 눈에는 노무현이 대통령으로 안 보였던 것이다.

 

총선 앞두고 이재명 대표 세 번 법원 출석 요구한 법원

 

선거를 보름 남짓 남겨둔 가운데법원이 이재명 대표를 세 번이나 불러 논란이다일반인들도 사정이 있을 때는 공판을 연기할 권리가 있는데하물며 총선을 앞둔 제1야당이 공판을 연기하자 국힘당이 비판에 나섰다어떻게 하든지 이재명 대표의 활동을 제한해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꼼수로 읽힌다거기에는 검찰의 입력이 작용했다고 봐야 한다.

 

이에 대해 한동훈은 범죄자가 수사 기간이나 재판 날짜를 선택할 권리는 없다고 말했지만정작 이종섭 공수처 소환에 대해서는 빨리 소환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이렇듯 한동훈은 하는 말이 대부분 앞뒤가 안 맞다운동권을 청산하자고 해놓고 운동권 대부인 함운경을 마포을에 공천하고사직구장이 아니라 사직에서 야구를 봤다고 둘러댄 것은 차라리 한편의 코미디다.

 

다른 재판은 몇 년을 끌거나 신속하게 재판하던 법원이 유독 이재명 대표는 하필 총선 전에 집중적으로 공판을 해 논란이다대장동 사건 관련 재판을 받고 있는 이재명 대표는 총선 전에 모두 세 번 법원에 가야 한다더욱 분노스러운 것은 총선 하루 전즉 4월 9일에도 공판이 열린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의 사례를 들며 "너무나 가혹하다"고 반발했지만재판부는 "불출석하면 구인장을 발부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고수했다이재명 대표 변호인은 "피고인 본인의 후보자 지위뿐 아니라 제1야당인 당대표 지위와 활동이 있는데 선거 직전까지 기일을 잡는 것은 너무나 가혹하고 모양새도 좋지 않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정치 일정을 고려해 재판 기일을 조정하면 분명히 특혜란 이야기가 나올 것"이라며 "일정을 맞출지 안 맞출지 강요하는 것은 아니지만불출석할 경우 전에 말씀드린 대로 구인장까지 발부는 하겠다는 입장이다"라고 말했다그러자 함께 기소된 정진상의 변호인은 "선거운동 기간에 후보자를 불러 재판하는 것은 처음 본다고 성토했다이재명 대표 또한 "저는 반드시 출석해야 한다는 검찰의 입장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사실 제 반대신문은 끝났고정진상 측 반대신문만 있어서 제가 없더라도 재판 진행은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원모 공약 그대로 발표한 윤석열

 

윤석열이 총선 전에 모두 24번째 민생토론을 빙자해 전국을 순회하며 선심성 공약을 남발하고 있는 가운데윤석열이 대통령실 인사 비서관을 지낸 이원모의 지역구인 용인정에 방문해 향후 600조를 투입하겠다고 공약해 논란이다이로써 윤석열이 한 약속을 모두 지키려면 1400조가 필요하다이원모는 검찰 출신으로아내가 전에 대통령 전용기에 타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야당 및 시민단체는 윤석열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했다웃기는 것은 윤석열이 이원모가 공약한 경강선 연장선 신설반도체고등학교 설립복합문화시설 확충’ 등을 그대로 발표했다는 점이다이에 경실련은 윤석열이 공직선거법을 명백하게 위반했고헌법재판소가 명시한 대통령의 선거 중립의무를 지키지 않았다며 형사 고발했다.

 

윤석열이 나설수록 지지율 떨어져

 

재미있는 것은 윤석열이 민생토론을 빙자해 선심성 공약을 할수록 국정 지지율과 국힘당 지지율이 떨어진다는 점이다이는 국민들이 윤석열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는다는 방증이다그 불신이 이종섭 도주황상무 회칼윤석열의 대파 발언이수정의 대파 한 뿌리’ 발언과 함께 4월 10일 거대한 분노로 폭발할 것이고윤석열 정권은 결국 탄핵되고 말 것이다.

 

조선일보가 그 예고편을 날린 것은 이례적이다조중동도 경제가 나빠지자 광고 수입이 줄고 있는데아마도 이에 대한 불만이 터진 모양이다특히 건설 경기가 안 좋아 대형 건설사 광고가 줄어든 것은 조중동으로선 치명타다결국 그들도 떡고물’ 때문에 윤석열을 지지했는데 뒤통수를 당한 것이다.

 

조선일보에 실린 김대중 칼럼을 읽은 윤석열의 기분이 어떠했을지 궁금하다혹시 압수수색을 지시하지 않을까하지만 그랬다간 보수층마저 등을 돌릴 것이니 술이나 마시고 있을 것이다자신들에게 이익이 없으면 가장 먼저 배신하는 곳이 바로 수구 언론들이다.

 

졸지에 가택연금’ 당한 김건희는 지금쯤 누가 무슨 말을 하나 하고 민주진영 유튜브나 눈팅’ 하고 있을 것이다참 잘 되어가는 집안이다나라에 망조가 든 게 분명하다탄핵.밖에 답이 없다그러려면 야당이 200석 이상 얻어야 한다모두 투표장으로 가자이번 총선은 제2의 한일전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 한심 2024/03/29 [06:12] 수정 | 삭제
  • 나는 굥을보면서 통탁을 읽는다. 통탁은 황제가 된다고 모친에게 큰소리치며 출근하여 양이들 여포의손에 죽는다. 용인에가서 이원모 도움주려고 500조 공약을 하였다.이미 기업들의 프랜인데 ㅋㅋㅎㅎㅎ 용인유권자들은 코웃음치며 민주당 후보가 갑절로 앞서간다 4월10일후 민심의 벼락을 맞고 감옥갈자가 1500조공약을 뱉고 선거법위반일삼다니! 다음 대통령은 반드시 맷돼지는 사면 해주기없기다, 이왕받은 형기에 5년을 추가해야할듯하다. ㅋㅋㅋㅎㅎ
광고
광고